loading/로딩이미지
로딩중

지숙의 마음 훔친 '서울대 전설의 해커' 이두희는 누구?

작성 : 2019-11-28 10:19:01

조회 : 12468

이두희

[SBS 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레인보우 멤버 지숙의 연인으로 잘 알려진 프로그래머 이두희(37)에게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27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지숙은 이두희와 결혼을 고려하며 진지하게 만나고 있다고 고백하면서 악플러를 잡기 위해 이두희와 처음 만났다고 말해 주위를 깜짝 놀라게 했다.

지숙

지숙의 연인인 이두희는 서울대 컴퓨터공학부 출신으로, 대학 재학 시절 다양한 일화로 유명해졌다. 이두희는 서울대 익명 강의평가 사이트인 스누이브를 개설한 것과 SK 컴즈의 이글루스 해킹 등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빌게이츠가 서울대학교에 비공개 강연을 왔을 때 "'사업을 구상 중인데 자퇴하는 것이 어떻겠냐"라고 질문을 해 '빌게이츠의 남자'라는 별명을 얻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이두희는 여러 벤처 사업에 도전했으며 2013년부터는 여러 회사에서 프로그래밍을 담당했다. 특히 그는 2013년 방송됐던 tvN '더 지니어스:룰 브레이커'에 출연해 이름을 알리기도 했다. 당시 그는 명석한 두뇌와는 달리 어리바리한 성격으로 화제를 모았다. 이두희는 2014년에는 홍진호, 이두희와 함께 콩두컴퍼니라는 회사를 설립했다. 현재는 스타트업 클래스팅에 입사해 개발을 맡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kykang@sb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