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뮤직

"대상 4개, 총 8관왕 싹쓸이"…방탄소년단, '2019MMA' 완벽 접수

강선애 기자 작성 2019.12.01 11:23 수정 2019.12.01 14:58 조회 513
기사 인쇄하기
MMA 방탄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MMA 2019 시상식에서 무려 8관왕을 차지했다.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이 주최하는 시상식 '2019 멜론뮤직어워드'(이하 MMA 2019)가 지난 11월 30일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펼쳐졌다. 이 자리에는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마마무, 헤이즈, 강다니엘, 청하 등 국내 최정상 가수들과 2만여 명의 팬들이 함께 했다.

출연한 아티스트들은 화려한 퍼포먼스와 파격적인 음악적 시도로 숨겨진 매력을 선보여 탄성을 자아냈다. 아쉽게 현장에 함께하지 못한 아티스트들도 영상 메시지를 통해 팬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그 가운데 방탄소년단은 올해의 레코드, 올해의 베스트송, 올해의 앨범, 올해의 아티스트까지 4개의 대상을 모두 차지했다. 여기에 TOP10, 네티즌 인기상, 카카오핫스타상, 뮤직스타일상 댄스 부분 수상까지 하며, 총 8관왕에 올랐다.

'올해의 아티스트' 상을 받은 방탄소년단의 뷔는 "초등학교 때 아폴로 먹던 아이가 지금 이 자리에 있다. 정말 저 개인으로서는 제가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음악으로 인정받고 아미분들께 사랑을 받고 저희 때문에 힐링받는다 행복하다란 메시지를 전해주시고 받을 때마다 정말 울컥하다. 아미분들께 더 멋진 음악을 전해드리자 라는 생각을 계속 해왔다. 지금 이 음악은 정말 포기할 수 없을 것 같다. 정말 성장해서 아미분들께 사랑으로 보답하고 싶다.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리더 RM은 "이렇게 앞에 계신 분들과 좋은 음악을 들려주신 아티스트들을 대신해서 이 상을 받을 자격이 있는지 모르겠다"며 "이렇게 큰 이벤트 끝내고 집에 돌아가면 미약하게 느껴진다. 우리가 고작 열심히 스튜디오에서 음악 만들고 연습실에서 연습하고 그게 다인데 우리가 무언가를 할 수 있을까 하고 있을까 그런 생각을 항상 하는데 길던 밤에 여러분께서 저희의 등불이 되어주셨으니 저희도 미약하게나마 저희가 할 수 있는 일로 여러분의 밤을 밝히는 등불이 되겠다. 열심히 하겠다. 감사하다. 사랑한다. 진심이다"라고 소감을 마무리했다.

이날 TOP10에는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엑소, 마마무, 방탄소년단, 볼빨간사춘기, 엠씨더맥스, 잔나비, 장범준, 청하, 태연, 헤이즈가 선정됐다.

TOP10을 수상한 청하는 "이렇게 큰 무대에 초대해주신 것만으로 영광이었는데 과분한 상 주셔서 감사하다"며 "요즘은 모두에게 외로운 시간이 함께 하고 있는 것 같은데 저에게 가장 큰 위로는 별하랑(팬덤명)이다. 그런 만큼 여러분들께 위로가 될 수 있는 가수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감사하다"라고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신인상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와 잇지(ITZY)에게 돌아갔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수빈은 "훌륭하신 아티스트들과 함께 이 자리에서 의미 있는 신인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 신인상을 받게 도와주신 '모아' 여러분들 감사하다. 앞으로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여자 신인상을 수상한 잇지의 예지는 "멜론뮤직어워드에 참가하는 것만으로 영광인데 상까지 받을 수 있어서 영광이다. 많이 사랑해주시고 지켜봐 주신 덕에 받을 수 있어서 감사드린다. 박진영 PD님과 JYP 직원분들께도 감사하다. 앞으로도 지켜봐 주시고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다음은 'MMA 2019' 수상자 명단>

▲ 올해의 아티스트 : 방탄소년단
▲ 올해의 베스트송 :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 올해의 앨범 : 방탄소년단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MAP OF THE SOUL: PERSONA)'
▲ 올해의 레코드 : 방탄소년단

▲ TOP10 : 방탄소년단, 엑소, 마마무, 방탄소년단, 볼빨간사춘기, 엠씨더맥스, 잔나비, 장범준, 청하, 태연, 헤이즈
▲ 올해의 신인 남/여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 ITZY
▲ 핫트랜드상 : AB6IX
▲ 네티즌 인기상 : 방탄소년단
▲ 카카오핫스타상 : 방탄소년단
▲ 뮤직스타일상 발라드 : 태연
▲ 뮤직스타일상 댄스 남/여 : 방탄소년단/ 청하
▲ 뮤직스타일상 랩/힙합 : 에픽하이
▲ 뮤직스타일상 R&B/Soul : 헤이즈
▲ 뮤직스타일상 록 :엔플라잉
▲ 뮤직스타일상 트로트 : 홍진영
▲ 뮤직스타일상 인디 : 멜로망스
▲ 뮤직스타일상 OST : 거미
▲ 뮤직스타일상 POP 부문 : BILLIE EILISH
▲ Stage of the year : 세븐틴
▲ 뮤직비디오상 : 강다니엘
▲ Song Writer상 : 피독
▲ 원더케이(1theK) 퍼포먼스상 : 더보이즈

[사진제공=카카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