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목)

스타 스타는 지금

'씨네타운' 이유영 "대학 선배 변요한, 고시원 동기이자 우상"

김지혜 기자 작성 2019.12.09 12:02 수정 2019.12.09 13:18 조회 1,250
기사 인쇄하기
이유영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배우 이유영이 변요한과의 특별한 인연을 밝혔다.

9일 오전 방송된 SBS 파워FM '박선영의 씨네타운'에서는 영화 '집 이야기'의 주연 배우 이유영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이유영은 대학교 1년 선배인 변요한을 언급하며 "같은 고시원에 살았다"고 밝혔다. 이어 "연기 학원도 같이 다니고 고시원에서는 함께 라면도 끓여 먹었다. 연기하는 걸 보고 소름 끼치는 느낌을 받은 적도 있다"고 전했다.

이유영은 변요한에 대해 "닮고 싶은, 저의 우상이었던 선배"라고 강조했다. 그러나 "데뷔 후 같이 작품을 한 적은 없다"며 아쉬워하기도 했다.

두 사람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출신으로 탄탄한 연기력으로 충무로에서 인정받고 있다.

영화 '집 이야기'는 혼자 서울살이를 하던 신문사 편집기자 은서(이유영 분)가 정착할 집을 찾아 이사를 거듭하던 중 아버지(강신일 분)가 있는 고향 집으로 잠시 돌아가게 되면서 그동안 잊고 지냈던 가족의 흔적들을 마주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렸다. 지난달 28일 개봉해 상영 중이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