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방송 프로그램 리뷰

'돈워리스쿨' 워런 버핏, "OOO한 시스템 만들지 않으면 평생 일할 것" 직언

김효정 에디터 작성 2019.12.12 18:42 조회 515
기사 인쇄하기
돈워리

[SBS연예뉴스 | 김효정 에디터] 워런 버핏의 메시지가 출연자들을 경악케 했다.

12일 방송된 SBS '돈워리스쿨'에서는 배당주의 TOP에 대해 말했다.

이날 방송에서 돈쌤은 "저금리 시대 배당투자가 뜨는 이유는 단타족이 아니다. 배당투자에서는 사놓고 매달 돈 받을 생각을 하지 이걸 샀다 팔았다 하면 안 된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그는 "매달 들어오는 것으로 복리로 간다든가 하는 것이 좋다. 그렇게 하면 은행 예금보다는 리스크가 조금 있지만 조금 더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딘딘은 "안 망할 회사, 배당 귀족 회사에만 투자를 해두면 되는 거 아니냐"라고 했고, 돈쌤은 "맞다. 그게 가장 좋다"라고 공감했다.

이어 돈쌤은 "워런 버핏의 말이 있다"라고 입을 열었다. 그는 "당신이 잠든 때에도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을 만들어 놓지 않으면 당신은 평생 일해야 될 것이다"라고 돈언을 밝혔고, 이에 출연자들은 절규했다.

딘딘은 "버핏 형 너무 잔인하다"라고 했고, 장예원은 "내 이야기 아니냐. 나 이러다가 평생 일하는 거 아니냐"라고 우울해했다.

그러나 딘딘은 "그런데 난 돈워리스쿨 같은 방송이라면 평생 일하고 싶다"라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