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영화 스크린 현장

이성민, 배우 인생 첫 동물과 연기 호흡…'미스터 주'

김지혜 기자 작성 2019.12.18 11:02 수정 2019.12.18 12:24 조회 221
기사 인쇄하기
이성민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배우 이성민이 연기 인생 처음으로 동물과 호흡을 맞췄다. 영화 '미스터 주'를 통해서다.

'미스터 주'(감독 김태윤)는 국가정보국 에이스 요원 태주(이성민 분)가 갑작스러운 사고로 온갖 동물의 말이 들리면서 펼쳐지는 사건을 그린 코미디 영화다.

이성민은 오랜 연극배우 생활로 다져온 탄탄한 연기력과 뛰어난 캐릭터 소화력으로 영화 '공작' '보안관' '목격자', 드라마 '미생' '골든 타임'까지 장르를 가리지 않으며 명연기를 펼쳐왔다. 2018년에는 '공작'으로 남우주연상을 휩쓸 만큼 최고의 한 해를 보내기도 했다.

'미스터 주'는 그런 그에게도 특별한 도전이다. 연기 인생 처음으로 동물과의 연기 호흡을 맞췄기 때문이다.

이성민이 연기한 주태주 캐릭터는 동물과 대화할 수 있는 능력을 '득템'한 국가정보국 에이스 요원으로, 엘리트 군견 알리와 함께 사라진 VIP를 추적하며 완벽한 콤비 플레이를 선보이는 인물이다.

미스터주

이성민은 주태주를 통해 다소 까칠하지만 예리한 수사 감각 만은 무시할 수 없는 에이스 요원의 면모를 완벽 소화했을 뿐만 아니라, '공작'에서와는 180도 다른 코믹 연기로 연기 베테랑의 저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그는 '미스터 주' 촬영 현장에서도 배우들에게 연기 조언을 아끼지 않으며 리더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는 후문이다.

연출을 맡은 김태윤 감독은 "이미지와는 다르게 코미디를 매우 좋아하는 배우다. 동물들을 상대로 연기하는 게 매우 힘든 일인데 정말 뛰어난 연기를 보여줬다"라며 이성민을 향한 무한한 신뢰를 드러냈다.

이성민은 "동물들과 함께하는 촬영 현장은 변수가 많아 즉흥적으로 호흡을 맞춰가며 촬영에 임해야 했다. 힘든 점도 있었지만, 관객들에게 주태주와 동물들의 교감이 전해질 수 있도록 연기했다. 동물과의 대화가 가능해진 요원이 동물과 함께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과정이 신선했다. 유쾌하고 즐겁고, 많은 웃음을 줄 수 있는 경쾌한 영화라고 생각했다"며 영화를 위한 남다른 노력과 작품을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미스터 주'는 2020년 1월 개봉 예정이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