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금)

영화 스크린 현장

"장기용도…" 하정우가 밝힌 '걷기 학교' 신입 후보군

김지혜 기자 작성 2019.12.20 17:14 수정 2019.12.20 18:00 조회 587
기사 인쇄하기
하정우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배우 하정우가 '걷기 학교' 신입 멤버 후보군을 공개했다.

20일 오후 서울 삼청동에서 영화 '백두산' 관련 인터뷰를 가진 하정우는 막간을 이용해 자신이 교장으로 있는 '걷기 학교' 운영 현황에 대해 전했다.

최근 미국 LA에서 장기용을 만난 사연을 묻자 하정우는 "일 때문에 만나서 식사를 하고 함께 걷기도 했다. '걷기 학교에 들어가면 안 되냐?'고 하더라."고 전했다.

장기용은 영화 '나쁜 녀석들' 인터뷰 당시 하정우의 팬임을 밝히며 "하정우 선배를 존경한다. 선배의 에세이도 두 권 다 읽었다. 특히 '걷는 인간'을 인상 깊게 읽었다. 작품 안 하고 쉴 때는 하정우 선배 걷기 학교 영상도 본다. 영입 제의가 오면 입학하고 싶다"고 말한 바 있다.

장기용

직접 영입 제의를 한 배우도 공개했다. 하정우는 "영화 '보스턴'을 함께 찍고 있는 배성우 형에게 내년 1월 1일 자로 들어오라고 제안을 했다. 영화를 찍으면서 둘이 많이 걸었다. 그런데 성우 형이 확답은 못하겠다고 하더라. 임시완에게도 들어오라고 했더니 생각해 보겠다더라. 그 친구는 '보스턴'을 찍으며 10km 마라톤 대회에 나갈 정도로 열심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걷기 학교' 멤버들이 하고 있는 지방 투어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하정우는 "멤버들이 지방을 돌면서 걷기를 좋아하는 친구들과 함께 만나 걷는 행사를 하고 있다. 저는 촬영 때문에 참여를 못했지만 보기 좋더라"라고 전했다.

하정우의 걷기 학교는 2015년부터 조직됐으며 올해 워크하우스컴퍼니 유튜브를 통해 널리 알려졌다. 주요 멤버로는 황보라, 이상원, 한수현, 전신환, 박주환 등이 있으며, 객원 멤버로는 정우성, 주지훈, 김남길 등이 있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