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7일(토)

뮤직

소유X적재, 리메이크 곡 '길에서' 오늘(23일) 발표…X-MAS 프로젝트

작성 2019.12.23 10:01 수정 2019.12.23 10:22 조회 242
기사 인쇄하기
소유 적재

[SBS연예뉴스 | 강수지 기자] 가수 소유와 적재가 다시 부른 오디션계 인기곡 나비의 '길에서'가 베일을 벗는다.

23일 카카오M은 소유와 적재가 부른 'X-MAS프로젝트' Vol.1 '길에서' 음원이 이날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표된다고 밝혔다.

'X-MAS 프로젝트'는 'Xinger', 'My', 'Audition', 'Song'의 약자로, 유명 아티스트들이 데뷔 전 부른 오디션 곡을 현대 버전으로 재해석해 발표하는 리메이크 음원 프로젝트다. 소유, 적재를 시작으로 차후 다채로운 아티스트들이 라인업을 이어가며 명곡이 지닌 가치와 감동을 새롭게 전할 예정이다.

프로젝트 첫 번째 곡 '길에서'는 지난 2008년 발매된 가수 나비의 싱글 'I Luv U'에 수록된 발라드 곡이다. 현재까지도 많은 가수 지망생들이 선택하는 연습 곡이자, 오디션 곡이다.

이 곡은 '음원 퀸'인 소유가 가수를 꿈꾸던 10대 소녀 시절, 가장 사랑한 오디션 곡이었다. 이 노래로 오디션을 통과해 가수의 꿈을 이뤘다. 소유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10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유의 '길에서' 오디션 영상을 깜짝 공개, 조회수 170만 회를 기록하는 등 이목을 집중시켰다.

소유에게도 남다른 의미일 곡이 그의 목소리를 통해 재탄생된다. 이번 리메이크곡은 소유 특유의 감성적인 보컬로 새롭게 그려져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을 자아낼 전망이다.

더불어 공연, 방송을 아우르며 '대세'로 거듭난 아티스트 적재가 편곡 및 기타 연주, 피처링 등에 참여했다. 두 뮤지션의 호흡에도 기대가 쏠린다.

bijou_822@naver.com, joy822@partner.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