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목)

영화 스크린 현장

전도연도 반한 각본…'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강렬한 이미지

김지혜 기자 작성 2019.12.23 17:53 수정 2019.12.24 10:48 조회 232
기사 인쇄하기
전도연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전도연, 정우성, 배성우 등 충무로 최고의 톱배우들이 입을 모아 칭찬한 시나리오가 있다.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감독 김용훈)이다.

내년 2월 개봉을 확정한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이 캐릭터 스틸과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은 인생 마지막 기회인 돈 가방을 차지하기 위해 최악의 한탕을 계획하는 평범한 인간들의 범죄극이다.

매 작품마다 섬세하고 뚜렷한 연기를 선보이며 다채로운 필모그래피를 쌓아온 전도연은 과거를 지우고 새 인생을 살기 위해 남의 것을 탐하게 되는 연희 역을 맡았다. 전도연은 "흥미로운 제목만큼이나 강렬한 시나리오였고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이 아닌 다른 제목은 극 중에 나오는 인물들을 대변할 수 없을 거란 생각이 들었다"며 출연을 결심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사라진 애인 때문에 사채 빚에 시달리며 한탕을 꿈꾸는 태영 역은 정우성이 맡아 기존의 선 굵고 카리스마 넘치는 이미지를 탈피, 지금까지 본 적 없는 색다른 반전 매력을 예고한다. 정우성은 "많은 캐릭터들이 등장함에도 불구하고 인간들이 갖고 있는 단면의 공통점을 느낄 수 있는 스토리다"라며 시나리오를 극찬했다.

더불어 아르바이트로 가족의 생계를 이어가고 있는 가장 중만 역을 맡은 배성우는 "한 치 앞을 모르는 긴장감 넘치는 시나리오에 기대가 컸다"라며 흡입력 넘치는 전개에 매료되었음을 밝혔다. 또한 기억을 잃어버린 순자 역의 윤여정은 "우리 인생과 닮아 있는 짜임새 있는 이야기"라며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소재에 대한 호기심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뛰어난 연기력을 통해 대중에게 자신만의 존재감을 각인시킨 정만식과 윤제문을 비롯, 다채로운 연기 스펙트럼을 가진 진경이 보여줄 폭넓은 연기는 관객의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정만식은 "돈가방 하나로 인해 여러 사람들이 뒤엉킨다는 것이 흥미로웠다"고 밝혔고, 진경은 "세상 한복판에서 아등바등 살아가는 우리의 모습이 보였다"며 작품 출연을 결심한 이유를 전했다.

충무로가 주목하는 신현빈과 정가람은 기존과 다른 강렬한 모습을 선보이며 궁금증을 고조시킨다. 또한 다양한 작품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 박지환, 김준한, 허동원, 배진웅 등 탄탄한 연기 내공의 배우들까지 가세하며 극의 신뢰도를 높인다.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은 오는 2월 개봉 예정이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