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7일(토)

스타 스타는 지금

송승현, FT아일랜드 탈퇴…"고생했고 사랑해" 다른 멤버들 한마음으로 응원

강선애 기자 작성 2019.12.25 09:45 수정 2019.12.26 09:30 조회 1,621
기사 인쇄하기
송승현 FT아일랜드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FT아일랜드 송승현이 팀을 떠나 배우로 본격 전향한다.

24일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이홍기, 이재진, 최민환 세 멤버와 최근 재계약을 체결했으나, 송승현과는 오는 31일부터 전속계약이 종료되는 것과 동시에 팀 활동도 마무리 짓게 되었다고 밝혔다.

FNC엔터테인먼트는 "팀 운영 방향에 대해서는 세 멤버가 군 복무를 모두 마친 후에 논의할 예정"이라며 "FT아일랜드 멤버들이 꾸준히 음악 활동을 펼치고, 각자의 장점을 살려 활동 분야를 다방면으로 넓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송승현에 대해서는 "FT아일랜드 활동과 함께 연극, 뮤지컬, 단편영화, 웹드라마 등을 통해 오랜 기간 연기 활동을 병행해 온 송승현은 계약 기간 만료와 함께 배우로서 활동에 전념하기로 하였다"라며 "당사와는 물론 멤버들과 긴 시간 깊은 상의와 고민 끝에 이 같은 결정을 하게 됐다. 당사와 멤버들은 힘들게 내린 송승현의 선택을 존중하며, 지난 11년간 함께해 온 송승현의 새 출발에 따뜻한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송승현은 지난 2009년 FT아일랜드 데뷔 멤버였던 오원빈이 탈퇴하면서 그 자리에 새 멤버로 들어온 막내 멤버로, 약 11년간 FT아일랜드 멤버로 활약했다. 이로써 FT아일랜드는 지난 3월 승리-정준영 단톡방 멤버로 물의를 일으킨 멤버 최종훈의 탈퇴에 이어, 송승현이 다른 길을 가기로 결정하며, 3인조로 재편됐다.

송승현은 자신의 SNS에 장문의 글을 올려 자신의 입장을 전하며 FT아일랜드 팬덤인 '프리마돈나'에게 고맙고 미안한 마음을 밝혔다.

송승현은 "갑작스러울 모든 프리마돈나 우리 팬분들에게 진심으로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라며 "FT아일랜드의 새 멤버로 영입되어 10년이란 시간을 사랑받고 여러분들께 사랑을 나눠드릴 수 있어서 너무나 행복했다. 어느새 10년을 넘어 그 이상의 시간이 흘렀다. 저 또 한 이 결정을 내리는데 정말 오랜 시간 동안 고민하고 아프며 수많은 생각과 고민 끝에 멤버들과의 대화 그리고 존중을 통해 힘들게 선택하게 되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오랜 시간 전부터 멤버들과 회사분들과 이야기를 하며 정말 힘들게 내린 결정이지만 이러한 선택에 저를 보고 실망하시는 팬분들도 물론 계실 거라 생각이 들었기에 두렵고 무섭고 그리고 가장 큰 마음은 미안하고 말로는 표현할 수 없는 여러 감정들이 교차하였다"라며 "하지만 저는 이번엔 조금 용기를 내어 저 송승현을 위해 한번 돌아보려고 한다. 일에 대한 개인적인 꿈을 이루고자 하는 욕심 보다 원래의 저를 한번 돌아보고 아픈 곳을 만져주고 보듬어주며 재충전하여 저만을 위해 한번 바라보고 노력해보고 싶은 마음의 고민 끝에 이러한 선택을 하게 되었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제 저를 위해 열심히 나아가 보려고 한다. FT멤버들과는 마지막까지 함께 못 했지만 그 누구보다 마음만은 함께 하고 더욱 빛나고 잘되길 소원하며 마음도 몸도 건강하고 성숙한 아티스트로 다 같이 거듭나길 바라겠다"며 "홍기형 민환이 재진이 형. 우리 정말 열심히 잘했다! 잘 이겨왔던 것 같다. 앞으로 더 멋진 팀이 될 거라 믿고 매 순간 잊지 못할 기억들 만들어줘서 고맙다"라고 멤버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송승현 FT아일랜드

이런 송승현의 결정을 다른 FT아일랜드 멤버들도 응원했다.

이홍기는 SNS을 통해 "사랑하는 승현이! 앞으로 더 성장할 너의 꿈을 무조건 응원한다! 너무 고생했고 많은 추억 만들어줘서 고맙고 잊지 말자!"라고 전했고, 최민환은 "그동안 울고 웃으며 10년이 넘는 시간 함께한 우리 승현이. 돌이켜 보니 정말 많은 일들과 많은 추억들이 스쳐 지나간다. 다른 그 어떤 말보다는 멤버로서, 또 친구로서 그동안 너무 고생 많았고 고마웠고 사랑한다고 전해주고 싶다"면서 "우리는 승현이의 앞날을 언제나 응원하고 다시 우리가 함께 무대에 서는 날을 기약하며 묵묵히 이 자리 지키고 기다리고 있을 거다. 우리와 함께 해준 시간 너무 고마웠고 많이 사랑한다 승현아!"라고 남겼다.

송승현 FT아일랜드

이재진은 직접 손편지를 작성해 마음을 전했다. 그는 "우리 승현이가 팀을 떠나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려 한다. 멤버로서 형제로서 긴 시간 승현이와 함께한 저는 당장의 헤어짐이 속상하고 마음 아프지만, 오래 고민하고 내린 승현이의 결정을 응원해주고자 한다. 항상 밝고 책임감 있는 모습으로 많이 수고해준 승현이에게 고맙다는 말도 전한다"며 "얼마 전 상처가 아물기 전에 또 다른 이별을 겪게 되었지만 그 아픔은 잠시 미뤄두려 한다. 누구보다 힘들 우리 프리마돈나, 그리고 승현이를 위해 우리 자리를 지키고 언제나처럼 굳게 나아갈 것이다. 그렇게 계속 우리로 남아 언제든 돌아올 수 있도록 함께 기다릴 거다"라고 말했다.

이어 "승현이가 떠날 새로운 여행에서 자신을 찾은 의미 있는 시간 보내며 진심으로 행복하길 바란다. 여러분도 저희와 함께 응원하고 기다려달라. 추운 겨울 무사히 보내고 나면 더 따뜻한 봄이 올 거라 믿는다"라고 마음을 드러냈다.

[사진=FT아일랜드 멤버들 인스타그램]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