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목)

뮤직

방탄소년단, 'MIC Drop' 리믹스 MV 6억뷰…통산 5번째·韓 최다 기록

작성 2019.12.26 12:58 수정 2019.12.26 15:05 조회 302
기사 인쇄하기
방탄소년단

[SBS연예뉴스 | 강수지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6억 회를 넘어섰다.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26일 "지난 2017년 11월 공개한 '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9시 1분경 유튜브 조회수 6억 건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 8억 뷰, '불타오르네 (FIRE)', 'FAKE LOVE',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6억 뷰 등을 비롯해 6억 뷰를 넘긴 5편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한국 가수 가운데 최다 뮤직비디오 6억 뷰 돌파 기록이다.

'MIC Drop' 리믹스는 지난 2017년 9월 발매한 LOVE YOURSELF 承 'Her'의 수록곡 'MIC Drop'을 세계적인 DJ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가 리믹스한 곡이다. 곡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10주 연속 진입한 바 있다.

뮤직비디오는 스티브 아오키가 함께 출연했으며, 독특하고 강렬한 음향과 방탄소년단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감각적이고 세련된 영상미로 담아냈다. 특히 노래 후반부 마이크를 떨어뜨리는 장면으로 큰 화제를 모았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는 'IDOL', '쩔어', '피 땀 눈물'가 5억 뷰를, 'Save ME' 4억 뷰, '낫 투데이(Not Today)', '상남자' 3억 뷰, '봄날', '호르몬 전쟁', 'I NEED U' 2억 뷰,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등이 1억 뷰를 돌파했다.

[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bijou_822@naver.com, joy822@partner.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