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목)

영화 스크린 현장

故 신해철 일대기, 영화로 나온다…2020년 제작 확정

김지혜 기자 작성 2020.01.02 08:49 수정 2020.01.02 09:13 조회 356
기사 인쇄하기
신해철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故 신해철의 일대기가 영화로 만들어진다.

2일 투자배급사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는 "영화 '그대에게'(가제)가 제작된다. 스물한 살 나이로 데뷔해 25년 동안 그가 남긴 음악과 삶의 흔적을 담을 예정이다. 제작은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와 신해철의 저작권을 보유한 (주)넥스트 유나이티드가 공동으로 맡았다."라고 전했다.

'그대에게'(가제)는 1988년 대학가요제를 빛낸 '그대에게'부터, 지금도 팬들의 눈물샘을 자극하는 '민물장어의 꿈'까지 록, 발라드, 테크노, 재즈까지 장르를 가리지 않는 실험을 남긴 뮤지션으로서의 신해철, '고스트스테이션'과 '고스트네이션'의 '마왕', 그리고 'FM음악도시'의 '시장님' 등 불안과 기대가 공존하는 10대들의 매일 밤을 소통과 공감으로 채웠던 라디오 DJ로서의 신해철, 그리고 광장 한가운데에서 가슴 뜨거운 솔직한 메시지를 던지던 논객 신해철까지 음악과 세상을 다양하게 표현했던 그의 삶을 하나의 흐름으로 다룰 예정이다.

공감과 위로를 넘어 때로는 사회적 문제 제기와 해결까지 주저하지 않았던 그의 수많은 노랫말들과 선율처럼 드라마틱했던 그의 삶 한 장면 한 장면을 스크린에 담는다는 영화 '그대에게'(가제)의 제작 소식은 팬들 뿐 아니라 그의 흔적을 그리워하는 모든 이들에게 큰 기대를 불러일으킨다.

영화의 투자와 배급을 맡은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의 정현주 대표는 "그는 떠났지만, 그가 남긴 음악과 메시지들은 영화 '그대에게'(가제)를 통해 다시 떠올려질 계획"이라며, "우리가 알았던 '마왕'과 우리가 몰랐던 '인간 신해철'을 입체적으로 보여줄 예정이다."라고 영화 제작의 방향성을 밝혔다.

가장 관심을 모을 신해철의 목소리는 그의 실제 육성뿐 아니라 넥스트 유나이티드가 보유한 새로운 음성 복원 기술인 '넥스트 솔루션'으로 스크린 속에서 실감 나게 구현되어 영화의 몰입도를 높일 계획이다.

"'약속, 헌신, 운명, 영원 그리고 사랑' 이 낱말들을 난 아직 믿습니다. 영원히" 그의 묘비명처럼 여전히 그가 믿었던 것을 사랑하는 '그대에게' 찾아갈 영화 '그대에게'(가제)는 2020년 본격적인 제작에 들어갈 예정이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