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목)

방송 프로그램 리뷰

'한밤' 송강호, 영화 '기생충' 아카데미 6개 부문 후보 소식에 '환호'

작성 2020.01.15 21:37 수정 2020.01.16 09:46 조회 307
기사 인쇄하기
한밤

[SBS 연예뉴스 | 김지수 에디터] 송강호가 영화 <기생충> 아카데미 후보 소식에 환호했다.

15일 방송된 SBS '본격연예 한밤'(이하 '한밤')에서는 미국 아카데미상 6개 부문 후보에 오른 영화 <기생충> 소식을 전한 가운데, 출연 배우 송강호의 당시 반응을 담았다.

이날 방송은 지난 13일 오전 5시(현지시간), 아카데미상 6개 부문 후보에 오른 영화 <기생충> 소식을 전했다.

발표 당시 <기생충> 북미 배급사 네온은 송강호의 환호 모습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공개했다.

네온은 송강호의 반응 영상과 함께 '작품상 후보 호명에도 커피를 쏟지 않았다', '송강호 리스펙트'라는 취지의 글을 게시했다.

강유정 영화평론가는 "지금껏 한 번도 작품상이 감독상을 미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영어로 된 작품의 영화가 아닌 경우가 없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보수적인 영화상이기 때문에 만약에 정말로 주요 부문에서 <기생충>이 받는다면 세계 영화상에서 너무 놀랄만한 사건이 될 것"이라고 부연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