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30일(토)

스타 스타는 지금

여가수 A씨 "김건모, 친구끼리 뽀뽀도 못 해주냐며…" 성희롱 추가 폭로

강선애 기자 작성 2020.01.20 15:37 수정 2020.01.20 15:43 조회 7,590
기사 인쇄하기
김건모 연합뉴스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가수 김건모에게 성희롱을 당했다는 또 다른 피해자가 등장했다. 이번엔 여가수 A씨다.

A씨는 지난 19일 자신의 SNS를 통해 과거 김건모로부터 성희롱을 당했다는 폭로성 글을 게재했다.

이 글에서 A씨는 "성폭행 논란 중인 김 모 씨는 나에게 문제의 베트맨 티셔츠를 건네면서 '지금 당장 입으라' 했다. 나는 거절하고 '선물로 받겠습니다' 하였지만 그곳의 남자 어른들과 끝까지 히히덕거리며 '하늘색이 좋을까 분홍색이 좋을까' 날 희롱했다. 산통 깨고 싶지 않아 마지못해 입고 나왔던 내가 싫다"라고 말했다.

이어 A씨는 당시 김건모로부터 '친구끼리 뽀뽀도 못 해주냐', '앞에 두고도 뽀뽀를 못하니 동사무소 직원 대하는 것 같다'는 말을 들으며 뽀뽀를 요구받았다며 "성적인 농담과 장난이 오가길래 불쾌함을 밝혔지만 더 수위 높은 농담으로 되돌아왔다고 주장했다.

김건모

이런 폭로 후에 A씨는 "내겐 증거가 없다. 24시간 살면서 녹음기를 켜고 다녀야 좋을까 백 번도 더 생각했다"면서도 자신의 주장을 뒷받침할 만한 자료로 김건모한테 받았다고 주장하는 베트맨 티셔츠 사진과 당시 상황을 친구에게 설명했던 카카오톡 대화 내용 캡처본을 공개했다.

A씨는 김건모 폭로 글을 올린 이유에 대해 "바라는 것은 적어도 제 주변 사람들은 소비하지 않는 것, 처벌받은 일은 꼭 처벌되는 세상"이라며 "'미투를 조심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농담처럼 삼는 사람이다. 그러나 기억이 있고 나는 잊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A씨는 자신이 올린 SNS 글이 화제가 되자 부담이 됐는지 자신의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했다.

앞서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는 지난해 12월 6일부터 김건모의 술집 성폭행 및 성추행 의혹을 잇따라 제기했다. 이들은 같은 달 9일 김건모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여성 B씨를 대리해 서울중앙지검에 고소장을 접수했다. 김건모 측은 혐의를 부인하며 무고와 명예훼손 혐의로 B씨를 맞고소했다. 지난 15일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은 김건모는 해당 주점에 갔던 것은 인정했지만, 성폭행 혐의에 대해서는 전면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여가수 A씨 SNS 캡처]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