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방송 프로그램 리뷰

'욱토크' 유성호 "이동욱, 우리나라에 1%도 없는 유전자의 소유자"…유전자 분석 결과 공개

김효정 에디터 작성 2020.01.22 22:50 조회 1,762
기사 인쇄하기
욱토크

[SBS연예뉴스 | 김효정 에디터] 이동욱은 어떤 유전자를 갖고 있을까?

22일 방송된 SBS '이동욱은 토크가 하고 싶어서'(이하 '욱토크')에서는 법의학자 유성호가 이동욱의 유전자 분석 결과를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유성호는 이동욱과 담당 PD의 유전자 검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동갑내기 두 사람의 유전자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

유성호는 "가장 먼저 두 사람의 아버지 쪽을 분석해봤다. 그런데 두 분 모두 한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유전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미토콘드리아 분석 결과는 좀 달랐다. 이는 어머니에게서 받는 것인데 특이한 결과가 나왔다"라고 했다.

그는 "피디님은 전형적인 한국인 유전자, 그런데 이동욱 씨는 우리나라에서 1%도 나오지 않는 드문 유전자를 갖고 있었다. 동욱 씨의 유전자는 시베리아인에서 많이 발견되는 유전자다"라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그리고 유성호는 "북방계 코랴크인, 하카스인에게서 많은 유전자를 갖고 있다"라고 했고, 이에 이동욱은 "지금 이 결과를 보고 어머님가 가장 놀라실 거 같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두 사람의 신체 나이도 공개됐다. 채식주의자로 건강에 남다른 자신감을 가졌던 담당 PD는 39세로 본래 나이가 나온 반면 이동욱은 본인의 나이보다 7살이 어린 32세가 나와 눈길을 끌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