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방송 방송 인사이드

김희철X이수근, 얼음물 입수→송가인 SBS 첫 입성…'미우새' 동시간대 예능 1위

강선애 기자 작성 2020.02.03 08:30 수정 2020.02.03 09:16 조회 723
기사 인쇄하기
미우새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미운 우리 새끼'가 배우 송창의, 가수 송가인의 연속 스페셜 MC 등장에 힘입어 동시간대 예능 1위를 차지했다.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 1~3부는 수도권 가구 시청률 각각 11.4%(전국 10.2%), 11.5%(10.5%), 12.2%(11.1%)로 같은 시간대 방송된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 9.1%(9.6%), 9.6%(10.3%) 보다 훨씬 높은 수치로 동시간대 예능 1위를 차지했다. 경쟁력과 화제성 지표인 2049 타깃 시청률은 3.6%, 분당 최고 시청률은 지난주 보다 5%P 상승세를 보이며 16.3%까지 치솟았다.

이날 방송에서는 결혼 5년 차 송창의가 스페셜 MC로 출연해 딸바보 아빠임을 입증했다. MC 신동엽이 "자신의 아이가 천재라 느끼는 순간이 있냐"고 묻자, 그는 "제 아이지만 연기하는 게 신기하다. 4살짜리가 표정연기를 한다"면서 "이러다가 연기하는 거 아닐까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연기 천재 딸 하율이의 동영상이 공개됐는데, 주문하는 대로 척척 하는 하율이의 깜찍한 표정 연기에 모두들 함박웃음을 지었다.

임원희와 정석용, 짠내 콤비는 임원희 팬이 보내준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미며 다 지난 크리스마스 파티 분위기에 심취해 웃음을 안겼다. 케이크를 사 온 김에 지난 정석용의 생일 파티까지 하자며 임원희는 '멜로디초'를 꺼냈다. 하지만 초를 끈 이후에도 멜로디가 끊이지 않자 임원희는 결국 멜로디초를 냉동실에 가뒀으나 정석용은 "아! 근데 자꾸 들리는 것 같아"라며 환청에 시달렸다.

박수홍은 '동치미'에 함께 출연하는 김지선, 김가연, 김미려, 정주리 및 자녀들을 집에 초대해 수다의 장이 펼쳐졌다. 이들의 대화는 곧장 박수홍의 결혼으로 이어졌고, 박수홍은 혹독한 '연애 수업'을 감내해야 했다.

미우새

한편, 이날 16.3%까지 분당 최고 시청률을 이끌어 낸 주인공은 김희철X이수근이었다. '우주쪼꼬미'를 결성한 김희철과 이수근은 함께 뮤직비디오를 찍고, 공개 첫날에 백만뷰 조회수를 찍지 못하면 얼음물 입수를 공약으로 내세운 바 있다. 백만뷰 조회수 달성에 실패하자 이날 김희철, 이수근 그리고 뮤직비디오를 찍은 신동까지 세 사람은 입수 모임을 가졌다.

얼음물 입수를 앞둔 세 사람은 연포탕을 먹으면서 "가장 책임이 큰 사람이 물에 오래 있어야 한다"라며 서로에게 책임을 미뤘다. 이를 지켜보던 김희철의 어머니는 "이수만 선생님이 가장 책임이 크다. 그걸 왜 허락해줬는지 모르겠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하지만 세 사람을 놀라게 한 건 바로 김영철의 누나, 김애숙의 등장이었다. 지난 울산 앞바다에서 "희철이가 백만뷰를 못 넘기면 나도 입수하겠다" 공언한 걸 지키러 온 것. 네 사람은 근처 가평 계곡에서 입수에 도전했다. 자타공인 입수 전문가인 이수근은 제일 먼저 얼음물을 깨고 시도했지만 얼마 못 가서 돌아 나오며 "입수 역사상 제일 춥다"고 말해 긴장감을 조성했다.

이에 김희철이 입수에 도전하자 옆에 있던 애숙이 누나가 과감하게 가세했다. 그녀는 얼음을 팔꿈치로 부수고 반신욕까지 하면서 온천욕을 하듯 평온한 얼굴을 보여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어 김희철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며 새해 인사를 하며 입수를 하고, 신동은 잠수복을 입은 채 도전에 성공했다.

이후 이수근은 母벤져스와 시청자들에게 덕담을 하며 시원하게 얼음물 잠수 입수를 선보여 모두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 장면은 이날 시청률 16.3%까지 치솟으며 최고의 1분을 장식했다.

방송 말미에는 두 번째 스페셜 MC로 '어머님들의 아이돌' 송가인이 스페셜 MC로 스튜디오에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송가인은 팬심 가득한 어머님들을 위해 '엄마 아리랑', '무명배우' 등 본인의 히트곡 메들리를 선보여 스튜디오를 콘서트 현장으로 만들었다.

SBS에 첫 입성한 송가인의 감칠맛 나는 토크는 오는 9일 밤 9시 5분에 방송될 '미우새'에서 공개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