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영화 스크린 현장

'아몬드' 손원평 작가, '침입자'로 감독 데뷔…영화로도 대박칠까

김지혜 기자 작성 2020.02.03 11:18 조회 379
기사 인쇄하기
손원평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소설 '아몬드'로 유명한 손원평 작가가 영화 '침입자'로 감독 데뷔한다.

손원평 작가는 2017년 소설 '아몬드'로 베스트셀러 작가 반열에 올랐다. 이 소설은 40만 부가 팔렸으며 12개국 13개 언어권으로 계약돼 화제를 모았다.

'침입자'는 손원평 작가가 영화 데뷔를 위해 쓴 창작 시나리오다. '침입자'는 실종됐던 동생 유진(송지효 분)이 25년 만에 집으로 돌아온 뒤 가족들이 조금씩 변해가고, 이를 이상하게 여긴 오빠 서진(김무열 분)이 동생의 비밀을 쫓다 충격적 진실과 마주하게 되는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의 영화다.

침입자

손원평 감독은 '침입자'에 대해 "일상적인 소재를 비틀어 새로운 관점에서 풀어내고 싶었다. 그 생경함과 공포를 표현하는 방식으로는 스릴러가 최적이라고 생각했다"고 연출 의도를 밝혔다.

특히 누구에게나 가장 편안한 공간인 집, 그리고 그 공간을 침범당하는 공포에 대해 탁월한 스토리텔링 능력을 통해 풀어내면서 특별한 미스터리 스릴러를 탄생시켰다. 여기에 손원평 감독의 섬세한 연출력이 더해져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침입자'는 오는 3월 개봉한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