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로딩이미지
로딩중

문재인 대통령, 아카데미 4관왕 '기생충' 축하 "국민의 자부심"

기사 출고 : 2020-02-10 18:40:12

조회 : 85

문재인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한국 영화 최초로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을 수상한 '기생충'팀에게 축하 인사를 전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우리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 '작품상', '감독상' 등 4관왕 수상을 국민과 함께 축하합니다. 봉준호 감독님과 배우, 스태프 여러분이 자랑스럽습니다.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고 있는 국민들께 자부심과 용기를 주어 특별히 감사드립니다"라며 글을 남겼다.

이어 "'기생충'은 가장 한국적인 이야기로 세계인의 마음을 움직였고, 개성 있고 디테일한 연출과 촌철살인의 대사, 각본, 편집, 음악, 미술을 비롯해 배우들의 연기까지 그 역량을 세계에 증명했습니다"라고 자랑스러워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해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에 이은 '아카데미 4관왕'은 지난 100년 우리 영화를 만들어온 모든 분들의 노력이 축적된 결과입니다. 한국영화가 세계영화와 어깨를 견주며 새로운 한국영화 100년을 시작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라고 이번 수상의 의미를 부여했다.

기생충 아카데미 게티이미지코리아

또한 "'기생충'은 유쾌하면서 슬프고, 사회적 메시지의 면에서도 새롭고 훌륭하며 성공적입니다. 영화 한 편이 주는 감동과 힘을 다시 생각하게 합니다. 우리 영화인들이 마음껏 상상력을 펴고 걱정 없이 영화를 제작할 수 있도록 정부도 함께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봉준호 감독님, 배우와 스태프 여러분의 '다음 계획'이 벌써 궁금합니다. 다시 한번 수상을 축하하며, 국민과 함께 항상 응원하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기생충'은 9일(현지시간) 미국 LA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국제영화상까지 석권하며 4관왕에 올랐다.

ebada@sb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