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목)

방송 촬영장 핫뉴스

'궁금한 이야기 Y', 코로나19 감염 사칭 '무개념 유튜버' 추적…그들이 얻으려는 것은?

강선애 기자 작성 2020.02.14 10:11 수정 2020.02.14 12:41 조회 741
기사 인쇄하기
관련 이미지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SBS '궁금한 이야기 Y'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자를 사칭하는 무개념 유튜버들을 추적한다.

14일 방송될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코로나19바이러스 감염자를 사칭하는 유튜버들의 행태와 그들의 목적을 알아본다.

지난달 29일, 동대구역 앞에서 도망가는 한 남성을 하얀 방진복으로 무장한 사람들이 다급하게 뒤쫓는 일이 벌어졌다. 대낮 도시 한복판에서 일어난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추격전에 이를 목격한 사람들은 소스라치게 놀랐다. 당시 현장에 있던 목격자는 "이름 부르면서 '계세요? 감염환자입니다' 이러면서 뛰어가더라"고 증언했다.

그리고 다음날, 부산의 한 지하철에선 더 큰 소동이 벌어졌다. 붐비는 열차 안에서, 한 남자가 숨이 넘어갈 듯 마른기침을 내뱉으며 자신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라 외친 것이다.

하지만 경찰 확인 결과, 소동을 일으킨 사람들은 모두 개인 채널을 운영하는 유튜버로 밝혀졌다. 그리고 이들이 벌인 행동 역시 모두 연출된 자작극임이 드러났다.

전 세계가 바이러스와의 전쟁을 치르고 있는 이때, 이들은 왜 이런 무책임한 연극을 벌인 것이고 수많은 시민들을 공포에 몰아넣으며 찍는 영상, 선을 넘는 행동으로 유튜버들이 얻으려는 건 무엇일까. 코로나19바이러스 감염자를 사칭하는 무개념 유튜버들을 파헤칠 '궁금한 이야기 Y'는 14일 밤 8시 55분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