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스타 스타는 지금

김장훈, 에듀윌과 쌀나눔 동참..."어려운 시기, 착한 기업 더 많아지길"

강경윤 기자 작성 2020.02.26 09:33 수정 2020.02.26 11:19 조회 546
기사 인쇄하기
김장훈

[SBS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가수 김장훈이 청소년들에게 쌀을 지원한 '착한 기업'을 적극 홍보하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헤쳐나갈 것을 제안했다.

김장훈은 최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교육기업 에듀윌이 쌀 10kg 100포대를 청소년들을 위해서 써달라고 기부를 했다."면서 "이번이 208번째 기부로, 비밀리에 나눔을 하는 기업이지만 어려운 시기에 선행을 적극 알리고자 하는 마음으로 홍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장훈은 후원받은 쌀을 직접 다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착한 기업 홍보에 나선 이유에 대해서 "내가 직접 빚을 내서 라면 8000개를 사서 전달할 수도 있지만 그보다 더 필요한 건 착한 기업들이 늘어나서 기부가 더 확산되는 것이다. 직원들의 자부심과 따뜻함이 피어날 것이고, 그럴수록 기업 문화도 더 좋아질 것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 그는 "나는 몽상가이자 이상가"라면서 "나는 작고 미약하지만 몸 건강할 때 꿈만 꾸지 말고 열심히 간절히 뛰어보자는 마음으로 해보고 있다. 벌써 20여 곳이 '착한 기업'으로 후원에 동참하고 있다. '나를 위해 구걸하면 걸인이지만 남을 위해 구걸하면 성자외'다. 나를 내려놓고 당당하게 아름다운 구걸에 동참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장훈은 유튜브를 통해 얻은 수익도 모두 기부하겠다고 덧붙였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