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뮤직

"이 장면 무슨 의미일까?"...방탄소년단 'ON' 뮤비 두고 열띤 토론

강경윤 기자 작성 2020.02.28 11:13 수정 2020.02.28 11:49 조회 1,098
기사 인쇄하기
방탄소년단

[SBS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방탄소년단이 블록버스터 영화를 연상케 하는 신곡 'ON'의 뮤직비디오를 공개, 국내외에서 뜨거운 화제몰이를 하고 있다.

28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SNS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타이틀곡 'ON' 시네마 버전의 두 번째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자신의 앞을 가로막는 것이 있더라도 계속해서 전진하겠다는 방탄소년단의 다짐을 웅장한 영상미로 표현했다.

방탄소년단

특히 뮤직비디오에서 화살을 맞은 새를 바라보며 천천히 다가가는 진의 모습과 눈을 가린 소녀의 손을 잡아주는 뷔, 노아의 방주를 연상케 하는 배경 앞에서 생각에 잠긴 RM, 물속으로 저벅저벅 걸어 들어간 뒤 나팔을 부는 정국 등 상징적인 장면들이 팬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뮤직비디오를 본 방탄소년단의 국내외 팬들은 뮤직비디오 해석을 놓고 다양한 의견을 쏟아내고 있다.

해외 팬들은 발 빠르게 뮤직비디오에 대한 리액션 영상을 게재하는 한편, 각종 팬 커뮤니티, SNS 등에는 뮤직비디오 속 장면들의 상징과 의미, 방탄소년단의 철학을 읽어내기 위한 열띤 토론이 벌어지고 있다. 이는 방탄소년단의 팬덤이 만든 새로운 팬 문화로 해석된다.

앞서 방탄소년단의 'ON'의 첫 번째 뮤직비디오는 마칭 밴드(marching band)와 수십 명의 댄서가 함께하는 역대급 대규모 퍼포먼스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으며, 트위터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1위를 장악했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