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방송 촬영장 핫뉴스

"월급만으로 살 수 있습니까?"…'돈워리스쿨', 시즌2로 화려한 컴백

강선애 기자 작성 2020.03.06 16:20 수정 2020.03.06 19:31 조회 1,244
기사 인쇄하기
돈워리스쿨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돈워리스쿨'이 시즌2로 돌아온다.

SBS '돈워리스쿨2'가 오는 8일 밤 12시 5분에 첫 방송된다.

'돈워리스쿨'이 지난 시즌에서 돈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알려줬다면, 이번에는 직장인이나 사회초년생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투자 방법을 전달한다. 돈에 일가견이 있는 셀럽이나 유튜버를 초청해 2030 일상의 관심사를 돈으로 연결하는 노하우를 알려줄 예정이다. 방송시간도 기존보다 늘어 50분으로 확대 편성됐다.

출연자도 시즌1에 비해 살짝 바뀌었다. '돈워리스쿨'의 터줏대감 딘딘, 김윤상 아나운서와 함께 경제 유튜브계의 양대 산맥인 슈카와 신사임당을 각각 다른 코너에서 만날 수 있다. 또 새롭게 2030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는 '연.반.인' 재재와 '주바페'로 더 유명한 주시은 아나운서가 합류해 기존과 다른 활기를 불어넣어줄 전망이다.

'돈워리스쿨2'의 1교시에서는 전직 방송국 PD였지만 이젠 성공한 사업가인 신사임당과 잘 다니고 있던 대기업을 그만두고 서른 전에 1억을 모아 유명해진 소수몽키가 나와 자신들의 경험담과 그간의 팁들을 솔직 담백하게 푼다.

2교시에서는 경제 유튜브계의 거인 슈카가 미래의 돈 길을 알려준다. 이제 조금 보는 눈이 뜨인 딘딘, 김윤상 아나운서와 신입생으로 들어온 주시은 아나운서가 환상의 케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돈워리스쿨2'는 오는 8일을 시작으로 매주 일요일 밤 12시 5분에 방송된다. TV와 모바일을 아우르는 크로스 미디어 프로그램으로, 매주 일요일 TV 판으로 방송된 뒤 모바일판으로 재구성되어 SBS 뉴스 홈페이지와 '스브스뉴스' 모바일 플랫폼(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각종 포털 등)을 통해 업로드될 예정이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