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촬영장 핫뉴스

"다신 거짓말 않겠다"던 사기꾼, 1년 만에 다시?…'궁금한이야기Y' 추적

강선애 기자 작성 2020.03.27 11:53 수정 2020.03.27 15:28 조회 2,096
기사 인쇄하기
궁금한이야기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SBS '궁금한 이야기Y'가 1년 만에 다시 나타난 한 남자의 행적을 추적한다.

27일 방송될 '궁금한 이야기Y'에서는 1년 만에 다시 나타난 사기꾼 김 모 씨(가명)의 과거 행적과 감춰진 뒷이야기를 파헤친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윤아(가명)씨가 김 씨의 블로그를 발견한 것은 우연이었다. 지난해 자궁암 수술을 마치고 힘든 시기를 보냈던 윤아 씨에게 암 투병 중이라는 김 씨의 블로그 내용은 남다르게 다가왔다. 두 사람은 서로의 아픔을 나누며 가까워졌다. 이럴 때 누군가가 있다는 게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 알기에 윤아 씨는 김 씨를 그 누구보다 살뜰히 챙겼다.

윤아 씨는 암 투병 탓에 생활이 어려운 김 씨가 늘 마음에 걸렸다. 하루에 밥 한 끼도 챙겨 먹기 어려울 정도로 형편이 어려운 김 씨에게 윤아 씨는 자신처럼 블로그를 통해 수입을 벌어보지 않겠느냐고 제안을 했다. 하지만 그 말이 김 씨의 자존심에 상처를 낸 것인지 김 씨는 갑작스레 윤아 씨와의 연락을 끊었다.

김 씨가 다시 나타난 곳은 한 온라인 예배 채팅창이었다. 평소 신앙심이 깊던 김 씨는 온라인 예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곤 했다. 특히 자신의 힘든 처지를 자주 토로한 김 씨에게 교인들로부터 응원의 메시지가 이어졌고, 채팅창은 김 씨의 이야기로 가득 찼다. 하지만 예배에 방해될까 한 교회 관계자는 김 씨에게 개인적인 이야기는 자제해달라고 부탁했다. 그렇게 그는 또다시 잠적해버리고 말았다.

그런데 한 교인으로부터 뜻밖의 이야기가 들려왔다. 김 씨의 채팅 글이 어디선가 본 듯 매우 낯이 익었다는 것이다. 교인이 작년 1월 '궁금한 이야기Y'에서 본 대구지하철 참사 유족을 사칭 사건의 사기꾼 김경태(가명) 씨의 글과 너무도 흡사하다는 것이었다.

방송 당시 '궁금한 이야기Y' 제작진에게 "다신 거짓말을 하지 않겠다"고 약속한 김 씨가 정말로 암에 걸린 것인지, 아니면 또 다른 사기를 벌이고 있는 것인지, 그 진실을 추적할 '궁금한 이야기Y'는 27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