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방송 촬영장 핫뉴스

"같은 사람이 맞나요?"…'더킹' 우도환, 배우 인생 최초 1인 2역 도전

강선애 기자 작성 2020.04.14 13:31 수정 2020.04.14 16:00 조회 825
기사 인쇄하기
더킹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배우 인생 최초로 1인 2역에 도전하는 '더 킹-영원의 군주' 우도환이 180도 다른 두 캐릭터로 분한 모습이 처음 공개됐다.

SBS 새 금토드라마 '더 킹-영원의 군주'(극본 김은숙, 연출 백상훈 정지현)는 차원의 문(門)을 닫으려는 이과(理科)형 대한제국 황제 이곤(이민호 분)과 누군가의 삶, 사람, 사랑을 지키려는 문과(文科)형 대한민국 형사 정태을(김고은 분)이 두 세계를 넘나드는 공조를 통해 그리는 차원이 다른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다.

우도환은 '더 킹-영원의 군주'를 통해 대한제국에서는 황실 근위대 대장 조영 역으로, 대한민국에서는 대한민국 경찰청 민원실 사회복무요원 조은섭 역으로 1인 2역 활약한다. 차세대 연기파 배우로 호평받는 우도환이 배우 인생 최초로 선보일 '극과 극' 캐릭터는 어떤 색깔일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와 관련 우도환이 대한제국 근위대 대장 조영과는 180도 다른 대한민국 조은섭으로 나타난 현장이 처음으로 포착돼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우도환이 대한제국 조영의 트레이드마크인 단정한 포마드 헤어, 각 잡힌 슈트와는 상반되게, 뽀글 머리에 캐주얼 의상을 장착한 채 머리부터 발끝까지 확 달라진 자태를 보이고 있는 것. 더불어 조은섭으로 변신한 우도환은 유쾌하고 깨발랄한 행동과 귀여운 표정, 부산 사투리까지 선보이면서, 차분하고 묵직한 '상남자' 조영과는 전혀 다른 포스를 완벽하게 완성해냈다.

그런가 하면 우도환은 극 중 대한제국 조영과 대한민국 조은섭으로 번갈아 등장하면서, '진지함부터 빅재미까지' 한계 없는 무한 매력으로, 극을 풍성하게 이끈다. 이에 대해 우도환은 "처음으로 1인 2역을 맡아 어려움도 있지만 재미있게 촬영하고 있다"라는 다부진 소감을 밝혀 기대감을 한껏 높이고 있다.

제작사 화앤담픽쳐스는 "우도환은 볼 때마다 깜짝깜짝 놀라게 하는 무서운 집중력으로 1인 2역에 완벽하게 몰입하고 있다"라며 "'더 킹-영원의 군주' 속 조영과 조은섭은 대한제국과 대한민국 속에서 활약하는 전혀 색깔이 다른 캐릭터다. 우도환이 각각의 캐릭터를 어떻게 그려내게 될지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더 킹-영원의 군주'는 '하이에나' 후속으로 오는 17일 밤 10시에 첫 방송된다.

[사진 제공=화앤담픽쳐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