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스타 스타는 지금

"악플러에 선처 없다" 강경대응 고준희, 30여명 벌금 및 처벌완료

강선애 기자 작성 2020.04.20 09:00 수정 2020.04.20 09:43 조회 592
기사 인쇄하기
고준희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배우 고준희가 악플러들과의 싸움을 마무리했다.

20일 소속사 마운틴무브먼트에 따르면, 고준희에 대한 근거 없는 소문을 퍼뜨린 악플러 30여 명이 벌금 등의 처벌을 받았다. 총 32명의 악플러 중 2명을 제외한(2명은 소재불명으로 기소중지) 전원이 기소됐고, 이 중 여러 차례 경찰의 출석 통지에도 불구하고 불출석한 악플러에게는 체포영장이 떨어져 전국 수배를 통해 검거를 완료했다.

앞서 고준희는 1년여 전부터 추측으로 파생된 사건에 거론되며 악플로 양산된 루머와 이로부터 파생된 자극적인 기사로 인해 많은 고통을 받아왔다. 이에 고준희와 소속사는 악플이 미치는 악영향에 대해 좌시하지 않겠다며 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 끝까지 싸워왔다.

이에 총 30여 명의 악플러를 검찰이 기소 및 벌금형 등으로 마무리했고, 수사를 피해 도피한 악플러를 체포영장 발부와 수배 등으로 대응하며 이제는 수사 기관에서도 악플러를 강경하게 다룬다는 태도를 보여줬다.

고준희 소속사 측은 "유명인을 향한 의미 없는 말 한마디라고 잘못했다는 반성문을 수 없이 받았다. 그 의미 없는 말 한마디가 인격살인을 넘어 한 사람의 인생을 망가뜨릴 수 있다는 사례를 수없이 접해온 것이 지금의 현실이고, 악플은 그게 무엇이든 사람을 무참하게 말살시키는 무서운 범죄임에도 처벌이 경미해 그간 많은 연예인들이 고소를 꺼려온 건 사실이다"라며 "고소 과정 역시 고소인에게 트라우마로 다가올 수 있을 만큼 고통스럽다. 고소 내용을 본인이 하나하나 읽어가며 울지 않는 고소인은 없을 정도다. 고소인은 그런 무지막지한 조사과정까지 거쳐야 고소를 할 수 있다. 하지만 고준희는 담당 변호사와 계속 연락을 주고받으며 공조한 끝에 지속적으로 출석을 거부한 악플러에게는 체포영장까지 발부, 검거하는 등 강경한 입장을 고수해 이러한 결과를 가져왔다"고 밝혔다.

[사진=마운틴무브먼트]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