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뮤직

[단독] "볼빨간사춘기 측 사재기 의혹 곡에 지분있다"...거짓 해명 의혹

강경윤 기자 작성 2020.04.22 17:26 수정 2020.04.22 17:40 조회 2,560
기사 인쇄하기
볼빨간사춘기 안지영

[SBS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가수 볼빨간사춘기가 사재기 의혹에 대해 강력 부인하면서 해당 곡에 대한 어떠한 권한이나 수익을 갖지 않았다고 해명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지난 21일 볼빨간사춘기 소속사 쇼파르뮤직 측은 "음원 조작 의혹을 처음 제기한 국민의당 김근태 후보 측을 만나서 당사와 볼빨간 사춘기 모두에게 해당 곡에 대한 저작인접권 및 마스터소유권, 홍보 및 마케팅적인 권한 또한 전혀 없음을 증명해 음원 차트 조작과는 무관하다고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SBS연예뉴스 취재진의 확인결과, 볼빨간사춘기 측의 이 해명은 사실과 거리가 있었다.

사재기 의혹에 휘말린 볼빨간사춘기의 곡은 2017년 방영된 MBC 드라마 '군주'의 OST '처음부터 너와 나'로, 쇼파르뮤직 소속 아티스트 바닐라맨이 작사, 작곡, 편곡을 담당한 곡이었다.

게다가 쇼파르뮤직과 가수 송하예의 소속사로 유명한 '군주'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는 애초에 '처음부터 너와 나'에 대한 수익 분배를 계약한 것으로 전해지면서, 볼빨간사춘기 측이 거짓 해명을 했다는 의심을 들게 한다.

한 가요계 관계자는 SBS연예뉴스 취재진에 '처음부터 너와 나'에 대해 "두 회사가 '처음부터 너와나'를 두고 지분을 나누기로 약속을 했다. 이 내용은 두 회사 모두 인정한 내용"이라면서 "OST에 참여하고 가수가 일정 금액의 가창료만 받는 일반적인 사례와는 다르다."고 강조했다.

볼빨간사춘기가 사재기 의혹을 받고 있는 곡에 지분만 있다고 해서 음원 조작에 관여했다고는 볼 수 없다. 하지만 명확하지 못한 해명이 음원 조작과 관련된 의혹을 더욱 강하게 만들고 있다.

쇼파르뮤직 측은 볼빨간사춘기의 사재기 의혹 제기를 한 김근태 후보 측과는 평화롭게 '합의'했다며 어떠한 법적 대응도 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반면 향후 이에 대해 언급해 비방하는 글이나 명예훼손성 게시물을 올리는 누리꾼들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법적 대응하겠다고 천명했다.

형평성도 기준도 없는 볼빨간사춘기 측의 대처가 사재기 의혹을 더욱 짙게 하고 있다.

사진=백승철 기자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