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3일(화)

스타 스타는 지금

블랙핑크, 레이디가가 새 앨범 참여..."서로가 서로의 음악팬"

강경윤 기자 작성 2020.04.23 10:34 수정 2020.04.23 10:50 조회 203
기사 인쇄하기
블랙핑크

[SBS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세계적인 세계적 팝스타 레이디 가가의 새 앨범에 K팝 걸그룹 블랙핑크가 참여한다.

레이디 가가가 22일(현지시간) 자신의 SNS에 공개한 6집 '크로마티카'(Chromatica) 트랙리스트의 10번 트랙 '사워 캔디'(Sour Candy) 옆에는 '위드 블랙핑크'(With BLACKPINK)라고 표기돼 있다.

미국의 음악매체 빌보드는 "열여섯 곡으로 구성된 '크로마티카'에서 레이디 가가가 슈퍼스타 아리아나 그란데, K팝 현상인 블랙핑크, 전설적인 팝 아이콘 엘튼 존을 비롯한 모든 새로운 협력자들과 함께한 것을 볼 수 있다"고 알렸다.

YG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와 레이디 가가는 평소 서로의 음악을 듣고 팬이 되면서 자연스럽게 이번 작업을 진행하게 됐다."고 블랙핑크와 레이디 가가의 콜레보레이션이 성사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블랙핑크는 2018년 유니버설뮤직 산하 레이블 인터스코프레코드와 계약하고 본격적으로 미국에 진출한 바 있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