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8일(목)

스타 스타는 지금

"라면은 최대 20봉지"...'먹방BJ' 쯔양이 공개한 한달 수입은?

강경윤 기자 작성 2020.04.27 14:04 수정 2020.04.27 14:48 조회 7,697
기사 인쇄하기
쯔양

[SBS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상상을 초월하는 한 끼 식사량으로 유튜브에서 인기를 모은 먹방 BJ 쯔양이 한 달 수입을 공개했다.

27일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 출연한 쯔양은 "재작년 먹방을 시작했는데, 그 전에는 평범한 대학생이었다."고 말해 주위를 깜작 놀라게 했다.

쯔양은 162cm에 48kg의 몸무게로 평균보다 오히려 가녀린 몸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그의 한 끼 식사량은 보통 사람들 4~5인분에 해당해 주위를 깜짝 놀라게 한다.

"라면을 최대 몇 봉지까지 먹어봤나."라는 질면에 쯔양은 "최대 20봉지 먹는다. 세 시간 반에서 네 시간 걸린다."면서 "먹다가 '하나만 더 먹을까' 생각하다 보니 20봉지가 됐다."고 말해 주위에 웃음을 안겼다.

쯔양은 "언제부터 잘 먹었냐"는 질문을 받고 "중학생 때 할머니 댁에 내려갔다. 할머니들이 먹을 것을 진짜 많이 주시지 않냐. 제가 주시는 대로 다 먹었다. 밥과 간식을 정말 많이 먹었다."면서 "엄마가 그만 먹으라고 해 스트레스를 받아서 붙박이장에 빵을 숨겨놓고 엄마가 잘 때 몰래 먹었던 기억이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디제이 박명수는 "쯔양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230만 명, 누적 조회수 4억 5천만 뷰다. 한 달 수입이 어떻게 되냐"고 질문했다.

쯔양은 "돌려서 말하면 먹방 하기 전에는 식비가 없으니까 물로 배를 채웠다. 지금은 먹고 싶은 거 마음대로 다 먹어도 부족하지 않다."면서 "보통 사람들이 많이 알기로는 조회수 1회당 1원으로 알고 있다. 유튜버마다 수익이 같지는 않지만 비슷한 것 같다"고 말했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