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스타 스타는 지금

함소원, 숙대 무용과 차석 입학…"놀던 학생, 독학 끝에 최고 성적"

김지혜 기자 작성 2020.04.29 07:47 수정 2020.04.29 11:14 조회 12,601
기사 인쇄하기
함소원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방송인 함소원이 대학에 차석으로 입학했다는 사실을 밝혔다.

28일 방송된 TV조선 '아내의 맛'에서는 함소원이 남편 진화, 시어머니와 함께 경주 골굴사에서 템플스테이를 체험하는 장면이 그려졌다.

이날 함소원은 템플스테이를 하게 된 이유를 "학교 다닐 때 노는 학생이었다. 엄마가 공부해서 대학 가는 걸 보고 싶다는 말에 공부를 시작했다. 이후 대학에 붙고 나서 1년간 사찰에서 봉사활동을 했다"라고 밝혔다.

대학 합격 비하인드도 밝혔다. 함소원은 "공부를 해야겠다고 마음먹은 이후부터 헌책방에서 교재를 구해 3개월 동안 중학교 기초부터 다시 시작했다"라며 "옷도 제대로 안 입고, 공부만 해서 별명이 미국 거지였다. 이목구비는 미제인데 하고 다니는 모습이 꼬질꼬질해서 그런 별명이 붙었다"라고 말했다.

노력 끝에 빛나는 결과를 얻었다. 함소원은 "치열하게 독학한 끝에 수능 때 운이 좋게 최고 성적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함소원은 숙명여대 무용과 차석으로 입학한 것으로 알려졌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