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프로그램 리뷰

'런닝맨' 멘사 출신 하연주, "영어, 중국어, 고대 그리스어 할 줄 안다"

김효정 에디터 작성 2020.05.03 17:33 조회 2,033
기사 인쇄하기
런닝

[SBS연예뉴스 | 김효정 에디터] 하연주가 남다른 이력을 공개했다.

3일에 방송된 SBS '런닝맨'에서는 하연주, 박효주, 곽시양, 이이경이 게스트로 등장했다.

이날 방송에서 지석진은 하연주에 대해 "더 지니어스 블랙 가넷에도 출연하셨다"라고 소개했다.

이에 이광수는 "연주가 멘사 아니냐?"라고 물었다. 맞다고 하는 하연주에게 런닝맨은 아이큐가 얼마인지 물었다.

하연주는 "150 얼마라는데 기억이 잘 안 난다"라고 했고, 김종국은 "하하는 키가 150 몇인데"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후 이어진 영어 동요 받아쓰기 미션. 이에 런닝맨은 하연주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이경은 "영어뿐만 아니라 다른 외국어도 하시니까 잘할 거 같다"라고 했다.

이에 하연주는 "영어랑 중국어 조금 한다. 그리고 고대 그리스어도 좀 한다"라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런닝맨은 "그런데 그건 대체 왜 배우는 거냐"라고 의아해했고, 지석진은 "고대 그리스어로 감사합니다는 뭐냐"라고 물었다.

그러자 하연주는 "그건 모르겠다"라고 했고, "되게 웃긴 말을 아는데 기억이 안 난다"라고 했다.

이를 본 양세찬은 "이 정도면 그냥 모른다고 하는 게 낫지 않냐"라고 했고, 유재석은 "영어를 물어보겠다. 영어로 감사합니다 아냐?"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