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프로그램 리뷰

'골목식당' 백종원 "수원이 백씨 배출, 내가 수원 백씨"…수원이 배출한 진짜 스타는?

김효정 에디터 작성 2020.05.06 23:28 조회 899
기사 인쇄하기
골목

[SBS연예뉴스 | 김효정 에디터] 수원이 배출한 스타는 누구일까?

6일에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이하 '골목식당')에서는 23번째 골목 수원 정자동 골목에 대한 솔루션이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김성주는 "수원이 배출한 인물들이 많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에 백종원은 "수원이 백 씨를 배출했다. 내가 수원 백 씨다"라고 했다. 그러자 김성주는 "백 씨는 다 수원 백 씨다. 그래서 백 씨라고 밝히면 다들 한가족이라고 반가워한다더라"라고 했다.

그리고 수원의 유명 인물을 전혀 짐작하지 못하던 백종원은 "뭐하는 사람이냐"라고 물었고, 김성주는 "운동선수이고 남자다"라고 밝혔다.

이어 김성주는 "이 분의 이름을 딴 길도 있다. 그런데 행정구역상 사람 이름으로 길을 할 수 없다고 해서 지금은 바뀌었는데, 원래 이 사람의 이름을 딴 길이 있었다"라며 "축구 선수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백종원은 "안정환?"이라고 물었고, 김성주는 "안정환은 서울이다"라고 했다. 이때 정인선은 "박지성"이라 외쳤고, 이는 정답이었다.

김성주는 "박지성 씨가 태어난 곳은 서울이지만 여기서 학교를 다니면서 축구를 했다. 수원이 배출한 스타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