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목)

영화 스크린 현장

'#살아있다', 유아인이 그려낼 극한의 생존기

김지혜 기자 작성 2020.05.21 09:20 수정 2020.05.21 09:38 조회 190
기사 인쇄하기
유아인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배우 유아인이 영화 '#살아있다'(감독 조일형)에서 극한의 생존기를 보여줄 예정이다.

'#살아있다'는 원인불명 증세의 사람들이 공격을 시작하며 통제 불능에 빠진 가운데, 데이터, 와이파이, 문자, 전화 모든 것이 끊긴 채 홀로 아파트에 고립된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생존 스릴러다.

영화 '베테랑', '사도', '버닝', '국가부도의 날' 등의 작품을 통해 시대, 장르 불문 탄탄한 연기력으로 독보적인 캐릭터를 탄생시킨 유아인이 '#살아있다'에서 세상과 단절된 채 혼자 남겨진 유일한 생존자 준우 역으로 돌아온다.

준우는 정체불명의 존재들이 날뛰는 세상에서 하루아침에 데이터, 와이파이, 문자, 전화 모든 것이 끊긴 채 홀로 고립된 인물이다.

"준우는 일상 속에서 만날 수 있는 개성 있으면서도 자연스러운 옆집 청년 같은 느낌이었다"고 전한 유아인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평범한 청년 준우 역을 현실적이고 친근한 생활 연기로 소화해 인간적인 매력을 더한 것은 물론 짧은 탈색 헤어로 개성 넘치는 외적인 변화를 꾀해 캐릭터에 생동감을 불어넣었다.

또한 극한에 내몰린 절박하고 막막한 상황 속에서 자신만의 방식으로 생존해나가는 과정은 유아인의 섬세한 감정 연기가 더해져 공감을 이끌어낼 것이다.

영화를 연출한 조일형 감독은 유아인에 대해 "캐릭터를 소화하는 힘과 보는 사람을 집중하게 만드는 능력이 있는 배우이다. 준우 캐릭터에 많은 디테일을 덧입혀 발전시켜주었다."라고 호평했다.

'#살아있다'는 오는 6월 말 개봉 예정이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