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스타 스타는 지금

주진모·하정우 해킹·협박범, 알고보니 가족공갈단…"모든 혐의 인정" 선처 호소

강선애 기자 작성 2020.05.22 08:25 수정 2020.05.22 09:33 조회 2,791
기사 인쇄하기
하정우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배우 주진모와 하정우 등 연예인의 휴대폰을 해킹해 협박한 범인들이 일가족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들은 범행을 인정하며 선처를 호소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19단독 김성훈 부장판사는 21일 공갈 등의 혐의로 기소된 A씨(34·여)와 남편 B씨(40), A씨의 여동생 C씨(30·여)와 남편 D씨(39)에 대한 첫 공판을 진행했다. 이들은 조선족 출신으로 현재는 한국 국적을 취득한 상태로 알려졌다.

검찰은 중국에 존재하는 해커 조직이 연예인들의 휴대폰을 해킹해 협박해 금품을 갈취해내면 이들이 현금으로 인출하는 환전소 역할을 담당한 것으로 보고 있다.

첫 공판에서 피고인들은 "공소사실을 모두 인정한다"고 밝혔다. 언니 A씨는 아이들을 키워야 한다며 보석을 신청했다. A씨는 "저희 가족이 여기까지 온 것이 너무 부끄럽고 죄송하다"며 "죗값을 치러야 하지만, 아들 때문에 염치 불고하고 보석을 신청했다. 한 번만 선처해달라"고 호소했다. A씨의 보석신청이 받아들여지면 자신의 자녀와 동생 부부의 자녀까지 돌볼 것이라고 밝혔다.

자매 부부로 이뤄진 이들은 지난해 말부터 올해 초까지 3개월 동안 보이스피싱 구조로 연예인 8명의 휴대폰을 해킹해 협박, 총 6억 1000만원의 금품을 갈취한 혐의를 받는다. 이들에게 돈을 보낸 연예인은 5명이다.

인출책인 네 사람은 검거되었지만 주범인 E씨는 중국으로 도피해 경찰이 국제공조를 통해 추적을 이어 가고 있다. E씨는 앞서 하정우와의 메신저 대화 내용이 공개된 '고호'로 알려져 있다.

이번 연예인 해킹 사건은 지난 1월 배우 주진모가 피해 사실을 공개하며 대중에게 알려졌다. 다른 피해자인 하정우는 해킹범과의 대화 내용이 구체적으로 공개되기도 했다.

피고인 자매 부부의 2차 공판은 오는 6월 18일에 열린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