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목)

방송 프로그램 리뷰

'한밤' 슈 전세금 미반환에 목소리 낸 세입자들 "연락이라도 해줬으면…"

작성 2020.06.03 21:12 조회 691
기사 인쇄하기
한밤

[SBS연예뉴스 | 김지수 에디터] 한밤이 슈의 전세금 미반환 논란을 전했다.

3일 방송된 SBS '본격연예 한밤'(이하 '한밤')에서는 가수 슈의 전세금 미반환 피해 사례를 전했다.

이날 방송에는 슈의 전세금 미반환으로 피해를 입은 이들이 목소리를 냈다.

세입자 김호중 씨는 "전세금 1억 1,500만 원이다. 슈 씨 측에서는 돈을 언제 주겠다는 확답도 없다. 은행전세자금대출을 받았는데 연장이 안 된다고 했다. 사비로 지인들한테 대출을 받아서 이자만 갚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슈 씨가 경각심을 느끼고 우리한테 연락이라도 해줬으면 좋겠다. 그런 심정으로 글을 올렸다. 패소를 하게 되어서 저희는 돈 받을 수 있을지 없을지 알 수 없다. 입장 표명 없어 막막하다"라고 호소했다.

또 다른 세입자도 "이전에 도박 이슈가 터지고 나서 걱정하긴 했는데 사그라들지 않나. 괜찮겠지 생각했다"라며 "연락 없다. 전화도 안 받는다"라고 전했다.

최광석 부동산 전문 변호사는 "결국은 강제집행 경매라고 하는 그런 절차밖에 없다. 이 사건 같은 경우 이미 선순위인 저당권도 있고, 일찍 들어와서 전입신고 확정일자 갖춘 세입자는 배당받아 나갈 가능성 많고, 늦은 세입자는 손해 볼 가능성 많다"라고 내다봤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