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영화 스크린 현장

"타투부터 범상치 않다"…'다만악' 이정재가 보여줄 파격 변신

김지혜 기자 작성 2020.06.04 11:29 수정 2020.06.04 11:35 조회 504
기사 인쇄하기
이정재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배우 이정재가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감독 홍원찬)에서 파격적인 연기 변신을 시도한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마지막 청부살인 미션 때문에 새로운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인남(황정민 분)과 그를 쫓는 무자비한 추격자 레이(이정재)의 처절한 추격과 사투를 그린 하드보일드 추격액션.

이정재는 무자비한 추격자 레이 역할을 맡아 인남 역의 황정민과 펼치는 팽팽한 대결을 펼친다.

데뷔 27년 차의 이정재는 영화 속에서 강렬한 비주얼과 함께 명대사를 선사해왔다. "내가 왕이 될 상인가?"라고 물어보던 '관상'(2013)의 카리스마 수양대군, 긴 머리로 '염라 언니'라는 별명을 얻었던 '신과함께' 시리즈의 염라대왕, '암살'(2015)의 변절하는 독립운동가 염석진 역 등이 대표적이다.

이정재가 매 작품마다 대표적인 비주얼과 대표적인 연기로 기억될 수 있는 데에는 캐릭터에 대해 고민하는 철저한 준비 과정이 있기 때문이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에서도 그의 대표작에서 발견할 수 있는 공통점을 만날 수 있다. 레이 역할을 소화하기 위해 기존에 보여지던 모습이 아닌 참신하고 독특한 캐릭터 외면을 고민했던 이정재는 먼저 목과 쇄골을 덮는 타투에 도전했다.

패션 스타일 역시 이정재가 직접 고민하고 의상팀에 제안했다. 화이트 로브, 플라워 패턴 실크 셔츠, 스키니 레더 팬츠와 화이트 슈즈 등은 그간 액션 영화에서는 쉽게 볼 수 없었던 비주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뿐만 아니라 이정재는 현장 스태프들 사이에서 연습 중독자로 통할만큼 5개월에 가까운 촬영 기간 동안 철저한 자기 관리와 대본 리딩, 액션 연습에 몰두했다. 황정민과 함께 고강도의 액션 연습을 병행했고, 실제 타격이 오고 가는 리얼한 액션씬들을 모두 직접 소화했다.

특히 하루의 촬영이 끝나면 무술팀과 함께 다음 촬영의 액션 합을 맞추며 연습을 한 후, 홀로 개인 연습을 병행하며 관객들에게 리얼 액션을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이에 대해 황정민은 "자기의 역할에 대해서 이 정도로 집요하게 분석하는 연기자는 처음 봤다"며 이정재의 남다른 디테일에 대해 언급했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7월 개봉 예정이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