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영화 스크린 현장

韓 영화 리메이크한 '작은 소망', 왕대륙의 연애 탐험기

김지혜 기자 작성 2020.06.22 16:21 수정 2020.06.22 16:22 조회 541
기사 인쇄하기
위대한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한국 영화 '위대한 소원'을 리메이크 한 대만 영화 '작은 소망'이 오는 7월 국내 개봉한다.

22일 수입배급사 콘텐츠판다에 따르면 '작은 소망'은 7월 개봉을 확정하고 왕대륙, 팽욱창, 위대훈 세 배우의 얼굴이 들어간 티저 포스터를 최초 공개했다.

'작은 소망'은 "죽기 전에 연애 한 번 해보고 싶다"는 찐친구 '고원'의 마지막 부탁을 들어주기 위한 친구들 서호 장정양의 연애 탐험기를 담은 영화. 국내에 '장난스런 키스' '나의 소녀시대'로 먼저 이름을 알린 왕대륙과 더불어, 견고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팽욱창과 위대훈이 출연해 예비 관객들의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다.

2016년 개봉한 한국영화 '위대한 소원'(감독 남대중)의 리메이크 작품으로 왕대륙이 출연을 확정해 주목을 받아왔다. 또한 약 20억 위안의 수익을 올리며 역대 중국 박스오피스 15위를 기록한 흥행작 '전임3: 재견전임'의 감독 전우성이 총괄 투자·제작을 맡아 화제가 된 바 있다.

이 영화는 원작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중화적인 특색을 잘 살려 현지화한 영화로, 중국 개봉 당시 이틀 만에 1억 위안의 수익을 얻으며 "감동과 웃음,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영화"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여름 바다에서 모래사장을 뒹구는 세 사람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두 친구를 끌고 가는 '넘사벽 잘생긴 놈'의 서호, 반은 헐벗은 채 끌려가는 '직진본능 순수남'의 고원, 뭔진 잘 모르지만 일단은 쫓아가는 '배꼽도둑 웃긴 놈'의 장정양. 처절하면서도 웃픈 세 사람의 모습은 이번 작품에서 동년배 배우들이 보여줄 케미스트리를 기대하게 만든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