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3일(화)

방송 프로그램 리뷰

'한밤' 문화평론가 "이효리, 톱스타의 정의 바꾼 사람"…이효리에 주목하는 이유 '조명'

김효정 에디터 작성 2020.06.24 21:49 조회 558
기사 인쇄하기
한밤

[SBS연예뉴스 | 김효정 에디터] 우리가 이효리에게 열광하는 이유는?

24일에 방송된 SBS '본격 연예 한밤'에서는 트렌드를 이끄는 이효리에 대해 조명했다.

이날 방송에서 문화 평론가는 이효리에 대해 "이효리는 톱스타의 정의를 바꾼 사람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당대 최고 섹시 스타이면서도 솔직하고 소탈하고 친근한 이웃집 언니같은 모습을 보여준다. 일반적인 연예인들과 다른 행보를 보이며 더욱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이효리가 트렌드를 주도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개념있는 행동과 사회적인 발언 등으로 아이돌 스타에서 롤모델로 격상되며 사회적인 주목도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이효리는 2011년부터 유기견 봉사 활동으로 유기견의 존재를 알려왔다.

이에 이효리는 "저는 연예인이고 영향력 있는 사람. 인기도 얻고 돈도 벌었는데 내가 이것을 어디에 이용할 것인가, 나혼자 잘먹고 사는데 이용하면 너무 아깝다"라며 자신이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싶다는 뜻을 밝히기도 했다.

그리고 최근 이효리는 최근 청각 장애인들이 만든 구두를 신고 무료로 모델 활동을 펼쳤고, 이에 해당 사이트 마비되고 주문량도 급증한 것으로 알려져 훈훈함을 자아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