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영화 스크린 현장

한준희 감독, 웹툰 'D.P' 드라마화…정해인·손석구 조합

김지혜 기자 작성 2020.06.30 10:32 수정 2020.06.30 11:02 조회 1,081
기사 인쇄하기
디피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영화 '차이나타운', '뺑반'을 연출했던 한준희 감독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와 손잡고 김보통 작가의 인기 웹툰을 드라마화한다.

30일 넷플릭스에 따르면 한준희 감독과 손잡고 오리지널 시리즈 'D.P.'의 제작을 확정지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D.P.'는 어느날 '군무이탈 체포조'가 된 이등병 준호가 탈영병을 쫓으며 마주하게 되는 혼란스러운 청춘에 관한 이야기이다. 주연으로는 정해인, 손석구가 긍정 논의 중이다.

정해인

'D.P.'는 '아만자'로 문체부 주관 한국 최고의 만화상 '오늘의 우리만화상'을 수상하며 데뷔와 동시 크게 주목받은 김보통 작가의 웹툰 'D.P-개의 날'이 원작이다. 육군 헌병대 군무이탈 체포조 D.P.(Deserter Pursuit)라는 신선한 소재로 군내 가혹행위와 인권 문제를 사실적으로 그려내며 누적 조회 수 약 1000만 뷰를 넘긴 히트작이다.

연출은 장편영화 데뷔작 '차이나타운'으로 제68회 칸 국제영화제 비평가 주간에 초청받으며 충무로에 파란을 일으켰던 한준희 감독이 맡고, 각본은 한준희 감독과 원작자 김보통 작가가 공동작업했다.

'군인 잡는 군인'의 시선에서 탈영병을 추적해가는 과정의 장르적 재미와 탈영을 선택한 이들의 고뇌와 상처까지 균형 있게 그려낼 'D.P.'의 제작은 드라마 '방법'을 제작하고,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옥'을 제작중인 레진스튜디오가 맡는다.

'D.P.'는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여 개국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