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9일(목)

스타 스타는 지금

'정은표子' 정지웅 "서울대 간 비결? 아이유 덕분"

김지혜 기자 작성 2022.03.04 08:42 조회 4,710
기사 인쇄하기
정지웅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서울대 합격 소식을 전한 배우 정은표의 아들 정지웅군이 가수 아이유에게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서울대 학생들이 운영하는 크리에이티브 컨텐츠 채널 '스튜디오 샤'에 출연한 지웅군은 아이유와 프로미스나인을 언급하며 "고등학교 3학년 1년동안 다른 미디어는 싹 끊었는데 유이하게 봤던 게 입시 관련 미디어와 아이유님, 프로미스나인 영상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수능 전날에 아이유님이 항상 응원 영상을 올려주신다. 전날 일찍 자려고 누웠다가 너무 잠이 안와 휴대폰을 켰는데 응원 영상이 올라와 있어서 그거 보고 굉장히 행복하게 잠들었다"고 덧붙였다.

아이유님 덕분에 꿀잠을 자서 수능을 더 잘 본 것이냐'는 질문에 "사실 제 실력보다 (수능 성적에서) 비중이 큰 것 같다"며 "아이유님 너무 감사하다. 사랑한다"고 고마워했다.

가족을 향한 애틋한 마음도 드러냈다. 그는 "우리 가족들 얘기를 빼놓을 수 없다. 평소에도 구속하는 편이 아니고 항상 너 하고싶은대로 하라고 제 의견을 존중해주신다. 그래서 조금 더 자신감이 생기는 것 같기도 하다"고 말했다.

지웅 군은 지난달 3일 서울대 인문대학 인문계열에 일반전형으로 합격했다. 당시 그는 SNS를 통해 "진짜 일 년을 통째로 갈아 넣은 완벽한 올인이었는데 승리뿐 아니라 많은 것들을 챙겨가는 판이 된 거 같아서 기쁘다. 앞으로는 더 열심히 해야 할 거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웅군은 과거 아빠 정은표를 따라 SBS '붕어빵', JTBC '유자식 상팔자', tvN '문제적 남자', '둥지탈출', Mnet '고등래퍼3' 등에 출연했다. 어린 시절부터 IQ 167로 상위 1%에 해당하는 영재로 알려지며 주목받았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