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7일(토)

뮤직

피원하모니, 美 최대 연말쇼 '징글볼 투어' 합류

강경윤 기자 작성 2023.10.01 08:11 조회 159
기사 인쇄하기
피원하모니

[SBS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그룹 피원하모니(P1Harmony, 기호 테오 지웅 인탁 소울 종섭)가 미국 '징글볼 투어'에 오른다.

미국 유명 라디오 방송국 아이하트라디오(iHeartRadio) 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3 아이하트라디오 징글볼 투어 라인업 (2023 iHeartRadio Jingle Ball Tour Lineup, 이하 징글볼 투어)'을 발표하고, 피원하모니의 참여 소식을 알렸다. 공개된 일정에 따르면 피원하모니는 오는 11월 28일댈러스, 12월 1일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징글볼 투어'에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징글볼 투어'는 아이하트라디오에서 매년 개최하는 연말 최대 콘서트로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참여한다. 지난 2000년부터 션 멘데스와 카밀라 카베요, 두아 리파, 테일러 스위프트, 케이티 페리, 할시 등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아티스트들이 대거 출연해 왔다. 또한 K팝 아이돌 그룹 중에서는 방탄소년단, 몬스타엑스가 출연한 바 있고, 이를 이어 올해 '징글볼 투어'에는 피원하모니가 참여해 K팝의 위상을 널리 알린다.

올해 공개된 라인업에는 피원하모니를 비롯해 현지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올리비아 로드리고, 나일 호란, 사브리나 카펜터, 시저, 원리퍼블릭, 니키 미나즈 등 해외 유명 아티스트들이 출연을 예고했다. 피원하모니는 2개 도시의 공연에 참여해 특출난 라이브 실력과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를 펼칠 예정으로 기대를 모은다.

피원하모니는 차세대 글로벌 월드 스타다운 행보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첫 글로벌 투어에서 전 회차 매진을 기록했고, 핑크스웨츠(Pink Sweat$), 뉴 호프 클럽(New Hope Club) 등 해외 유명 아티스트와 협업하며 남다른 성장세를 입증해왔다. 지난 6월 미니 6집 컴백으로 데뷔 후 처음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에 5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빌보드 '이머징 아티스트' 1위, '아티스트 100' 35위, '월드 앨범' 3위, '톱 앨범 세일즈' 8위,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8위, '인디펜던트 앨범' 11위 등 총 7개 부문에 등극하며 남다른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또 피원하모니는 2023 P1Harmony LIVE TOUR 'P1ustage H : P1ONEER'로 올해 미국, 캐나다, 중남미, 오세아니아, 아시아, 유럽의 총 37개 도시를 돌며 대규모 월드 투어를 진행 중이다. 더불어 오는 10월 21일~22일 서울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피원하모니의 첫 오프라인 팬미팅인 'P1uspace H : N Z GO!'를 개최해 팬들과 만난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