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20일(월)

스타 스타는 지금

자이언티 "MV 주인공 최민식에 직접 러브콜…노래 좋다며 아이디어 내셨다"

전민재 에디터 작성 2023.12.07 16:26 수정 2023.12.07 16:27 조회 1,566
기사 인쇄하기

[SBS연예뉴스 | 전민재 에디터] 5년 만에 정규앨범을 발매한 가수 자이언티가 신곡 뮤직비디오에 배우 최민식을 섭외하게 된 이유를 밝혔습니다.

어제(6일) 정규 3집 'Zip'(집)을 발매한 자이언티는 서울 합정동의 한 스튜디오에서 컴백 관련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자이언티 최민식

이번 앨범에서 자이언티는 '언러브', '모르는 사람', '브이'를 트리플 타이틀 곡으로 내세우며 자신만의 스타일로 다양한 음악을 선보였습니다.

그중 '모르는 사람' 뮤직비디오에 최민식이 등장하는 것에 대해 자이언티는 "이 곡은 내가 잘 알지만 모르는 사람이라는 내용"이라며 말문을 열었습니다.

자이언티는 "사람마다 사각지대가 있지 않나. 아주 가까운 사람에게라도 드러낼 수 없는 시커먼 부분이 있고, 내 주변 그 누구라도 '내가 안다고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에서 출발한 테마다. 외로운 사람들을 위한 노래"라고 말했습니다.

자이언티 최민식

그는 또 "최민식 배우님은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는 분 아닌가. 모두가 '잘 안다'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잘 모르는 분이 아닐까란 생각이 들어서 이 이야기에 가장 잘 어울리지 않을까 했다"며 직접 러브콜을 보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정말 안 될 거라고 생각하면서 연락드렸는데, '합시다'라고 말씀해 주시더라. 이후 미팅을 몇 번 하면서 뮤직비디오 내용의 빌드업도 같이했다"라며 섭외 과정을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뮤직비디오는 처음 참여해 주신 거라고 하셔서 너무 영광이고 감사했다"며 "왜 참여해 주시는 거냐 물었더니 본인도 어이없어 하시면서 '음악이 좋더라고요' 하시더라"라며 최민식의 출연에 만족감을 드러냈습니다.

이날 자이언티는 '모르는 사람' 뮤직비디오 속 개미 CG에 대해 "최민식 배우님의 아이디어다. 본인이 혼자 나오는 것보다 개미가 함께 나오면 인상적이고 재미있지 않겠냐고 하시더라"라며 최민식과의 일화를 전했습니다.

자이언티 최민식

그는 "배우님의 작품 중 영화 '올드보이'를 가장 좋아하는데, 개미가 '올드보이'의 상징 중 하나이지 않나. 올해가 개봉 20주년이기도 해서 더 의미가 있을 것 같다"라며 뮤직비디오에 기대감을 더했습니다.

한편, 총 10곡이 수록된 이번 자이언티의 정규 3집 앨범에는 최민식뿐만 아니라 영국 듀오 그룹 혼네, 그룹 악뮤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화제가 됐습니다.

(사진= 자이언티 인스타그램, 'THEBLACKLABEL' 유튜브)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