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8일(일)

영화 스크린 현장

'닭강정' 안재홍, 웹툰 뚫고 나왔다…이병헌 말맛까지 살려

김지혜 기자 작성 2024.03.18 13:43 조회 1,648
기사 인쇄하기
안재홍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배우 안재홍이 드라마 '닭강정'에서 또 한 번의 연기 변신을 감행했다.

'닭강정'은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가 닭강정으로 변한 딸 '민아'(김유정 분)를 되돌리기 위한 아빠 '선만'(류승룡 분)과 그녀를 짝사랑하는 '백중'(안재홍 분)의 신계념 미스터리 추적극이다.

극 중 안재홍은 노란 바지가 트레이드 마크인 엉뚱한 매력의 소유자 '고백중'으로 분해 극의 흐름을 주도적으로 이끌며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고백중'은 '민아'가 닭강정으로 변하자 멘탈이 나가버린 모든기계 사장 '선만'에게 인턴사원임에도 불구하고 그의 볼을 꼬집거나 소리를 지르는 등 예측 불허의 행동으로 보는 이들의 폭소를 자아냈다. 또한, 전 여자친구 '홍차'(정호연 분)와의 대화에서 환상의 티키타카 호흡을 선보여 이병헌 감독 특유의 말맛을 쫀득하게 살려내며 작품의 재미를 배가시켰다.

그는 동명의 원작 웹툰에서 튀어나온 듯한 비주얼과 몰입감을 더하는 생생한 열연으로 시청자들의 웃음 저격에 성공하며 믿고 보는 배우의 수식어를 재차 입증했다. 캐릭터를 분석하기 위해 스토리 라인의 로드맵을 정리하는 등 디테일한 대본 분석에 노력을 기울인 그는 웹툰을 찢고 나온 '고백중' 그 자체를 구현해 내며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신선한 매력의 캐릭터를 완성해 냈다.

특히, 그의 연기는 류승룡, 김유정 등 다른 배우들과의 찰떡 호흡으로 더욱 풍성해진 시너지를 선보였다.

최근 안재홍은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LTNS'로 안정적인 연기력을 선보였을 뿐 아니라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로 제22회 디렉터스컷 어워즈에서 시리즈 부문 올해의 배우상을 수상하는 등 대중과 평단의 마음을 연이어 사로잡았다.

안재홍의 열연이 돋보이는 '닭강정'은 넷플릭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