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영화 스크린 현장

'해적', 북미 개봉 확정…웃음 사냥 가능할까

김지혜 기자 작성 2014.08.06 10:59 조회 838
기사 인쇄하기
해적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영화 '해적:바다로 간 산적'(감독 이석훈, 이하 '해적')이 금일(6일) 국내에서 개봉한 가운데 북미 개봉도 확정지었다. 

6일 배급사 롯데엔터테인먼트는 "'해적'이 천만영화 '변호인'(2013), '도둑들'(2012)의 북미 배급을 담당했던 웰고USA(Well Go USA)를 통해오는 9월 12일 북미에서 개봉한다"고 밝혔다.

웰고USA(Well Go USA)는 텍사스를 기반으로 아시아 영화를 배급하는 영화사로, 앞서 언급한 두 편의 영화 뿐 아니라 '용의자'(2013), '신세계'(2012), '아저씨'(2010) 등 국내의 다양한 작품을 미국에 소개해 성공을 거둔 바 있다.

'해적'은 지난 5월 열린 칸영화제 마켓에서 북미를 비롯해 일본, 벨기에, 네덜란드, 대만, 태국, 인도 등 전세계 15개국에 선판매된 바 있다. 이 중 북미에서 가장 먼저 개봉을 하게 됐다.

칸영화제 당시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완벽한 CG 퀄리티와 규모감, 화려한 액션 신 등으로 기대가 큰 작품", "칸 마켓에서 본 한국 사극 블록버스터 중 가장 오락적이고 대중적인 영화"라는 찬사를 받아 기대를 모았다.

'해적'은 조선 건국 보름 전 고래의 습격을 받아 국새가 사라진 전대미문의 사건을 둘러싸고 이를 찾는 해적과 산적, 그리고 개국세력이 벌이는 바다 위 통쾌한 대격전을 그린 액션 어드벤처 영화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