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방송 방송 인사이드

푸른바다 전지현-이민호, 마주잡은 손…순간최고시청률 20.7%

작성 2016.11.17 10:24 조회 559
기사 인쇄하기
푸른바다의전설

[SBS연예뉴스 | 손재은 기자] '푸른 바다의 전설' 전지현 이민호가 손을 잡는 장면이 순간 최고시청률을 기록했다.

17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6일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스페셜 '푸른 바다의 전설'(극본 박지은, 연출 진혁) 1회는 전국시청률 16.4%를 기록해 수목극 왕좌를 차지했다.

이날 방송은 1598년 조선시대 강원도에서 인어(전지현 분)가 등장하면서 시작되었다. 당시 인어는 태풍으로 인해 바닷가로 떠밀려 온 뒤 양씨(성동일 분)에게 붙잡혔다가 이내 마을에 신임 현령인 담령(이민호 분)에 의해 다시 바다로 돌아갈 수 있었다. 과거 인어와 담령의 첫만남이었다.

시간이 현세로 바뀌고, 사기꾼인 허준재(이민호 분)는 자신의 특기인 라이터 최면술과 마술을 활용해 사람들에게 사기를 치면서 스펙터클한 나날을 보내고 있었다. 그러다 해외로 가게 됐고, 호텔에서 자고 일어났다가 자신 방에 들어와 난장판을 만든 한 여인을 발견하고는 깜짝 놀라고 말았다.

한편 바닷 속에서 헤엄치던 살아가던 인어는 몰래 숨겨두었던 옥팔찌를 바라보다가 자신의 팔에 착용했고 우연찮게 뭍으로 나왔다가 꼬리대신 발이 생긴 걸 발견하고는 순식간에 준재가 머무는 호텔로 들어가게 되었다. 이로 인해 준재로부터 도둑 취급을 당해 경찰서로 잡혀가기도 했지만, 이후 그 덕분에 옷을 사 입고, 신발도 신고서 돌아다니기도 했다.

그러다 극의 후반부에 이르러 옥팔찌를 손에 쥔 준재가 인어를 향해 “나 어디 좀 갔다 올 테니까 여기서 기다려”라는 말과 함께 사라지는 일이 발생했다. 이때 인어가 홀로 남겨질 당시에는 순간 최고시청률 20.7%까지 치고 올라갔고, 이후 준재가 다시 돌아와 인어의 손을 잡으면서 최고의 1분을 완성한 것이다. 

점유율의 경우 남성시청자 중 10대가 47%, 3-40대가 44%를 기록했고, 여성시청자들의 경우는 10대가 50%, 20대가 42%, 그리고 3-40대가 각각 56%, 54%를 차지했다.

SBS 드라마 관계자는 “ '푸른 바다의 전설'은 방송 전부터 화제작으로써 많은 인기와 기대를 받아왔는데, 본방송 시작과 함께 시청률 또한 첫 방송부터 좋은 성과를 내게 되었다”라며 “2회부터는 인어와 준재의 본격적인 좌충우돌 활약이 이어지면서 더욱더 재미있어질 테니 기대하셔도 좋다”라고 전했다.

'푸른 바다의 전설'은 멸종직전인 지구상의 마지막 인어가 도시의 천재 사기꾼을 만나 육지생활에 적응하며 벌어지는 예측불허의 사건들을 통해 웃음과 재미를 안길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 2회 방송분은 17일 전파를 탄다.

사진=SBS 캡처
손재은 기자 jaeni@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