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스타 끝장 인터뷰

[이주의 아이돌③]예은 “에이미와인하우스 같은 싱어송라이터 되고파”

작성 2017.06.02 09:30 조회 998
기사 인쇄하기

아이돌마스터 예은

SBS연예뉴스 드라마 '아이돌마스터.KR-꿈을 드림'(극본 신혜미 원영실, 연출 박찬율/이하 '아이돌마스터.KR')은 동명의 인기게임을 원작으로, 연습생 소녀들이 천재 프로듀서 강신혁(성훈 분)과 825엔터테인먼트 대표 심민철(박철민 분)의 도움 아래 아이돌로 데뷔하기까지의 과정을 담는다.

드라마 속에서 '리얼 걸 프로젝트'(Real Girl Project, 이하 R.G.P)란 이름의 걸그룹으로 거듭날 10명의 소녀들, 수지, 영주, 소리, 예은, 하서, 유키카, 민트, 재인, 지슬, 지원은 실제 음원을 발표하며 걸그룹 활동까지 병행하고 있다. 게임 속, 드라마 속에서 뛰쳐나와 실제 걸그룹으로 새로운 팬덤을 형성하고 있는 R.G.P. 아직 생소하지만 충분히 스타성을 갖춘 이들의 모든 것을, SBS연예스포츠가 개별 릴레이 인터뷰로 소개한다.<편집자주>

[SBS연예뉴스 | 손재은 기자] 갑작스레 눈물을 쏟았다. 꿈을 이루기 위해 앞만 보다 달려오다가 문득 뒤를 되돌아보니 지난 일들이 떠올랐나 보다. 그렇다고 마냥 슬픈 것은 아니다. 꿈을 위한 발걸음을 이제 막 내딛게 됐으니까.

'아이돌마스터.KR' 속 예은은 R.G.P의 루키조 멤버로 초 긍정의 아이콘이다. 지난 26일 방송에서는 숨겨진 사연이 드러나 관심을 받았다. 과거 예은은 자신의 꿈을 응원해주던 친구 지원이 자신이 합격한 회사에 대신 들어갔다는 사실을 알고 괴로워했다. 결국 지원을 찾아가 상황을 물었지만 사과 대신 차가운 말만 들어야 했다. 그렇다고 지원을 원망한 것은 아니었다. 단지 미안하다는 말 한마디만을 듣고 싶었을 뿐. 오히려 소중했던 친구를 잃은 상황에 더욱 가슴 아파했던 예은이다.

실제 예은은 극 중 예은처럼 곱고 여린 심성의 소녀였다. 인터뷰 말미 단지 각오를 묻는 질문에 대답을 하며 눈물을 흘릴 정도로 말이다. 연신 “왜 우는지 모르겠다”고 말했지만 이렇게 데뷔까지 하게 돼 남다른 소회가 있는 듯했다.

R.G.P의 모든 것을 알아보는 릴레이 인터뷰 시간. 세 번째 주자는 감수성이 예민한, 눈물 많은 예은이다.

아이돌마스터 예은

Q. R.G.P 예은을 모르는 독자들을 위해서 자기소개 시간을 가져 볼까 해요.
저는 1996년생이고 밝고 쾌활한 성격이에요. 여기 멤버들 중에는 소속사 연습생에 있다가 합류한 친구들도 있는데 저는 가수의 꿈을 가지고 있던 평범한 일반인이었어요.

Q. 그렇다면 '아이돌마스터.KR'에는 어떻게 합류를 하게 된 건가요?
가수가 되고 싶은 꿈을 가지고 있어서 고등학교 졸업하고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학원을 다니며 기획사 오디션을 봤어요. 드라마 속 예은처럼요. 하지만 여러 오디션에서 떨어졌고, 어느 날 친구가 '아이돌마스터.KR' 공지를 보고 해보자 해서 친구랑 넣었는데 친구는 떨어지고 저 혼자 됐죠. 꼭 하고 싶은 마음이 컸어요. 처음부터 끝까지 최선을 다했어요. 프로필 사진 하나도 정성을 쏟았고 모든 경험을 담아냈어요.

Q. R.G.P에서 맡은 포지션이 있나요? 자신 있는 분야가 궁금해요.
저는 노래요. 사실 아이돌 그룹이 부르는 노래 말고 팝 발라드나 R&B 같은 장르요. 제가 에이미 와인 하우스를 좋아하거든요. 음역대가 낮아요. 저음이에요. 그래서 그루브 한 R&B를 좋아해요. 아이돌 그룹의 노래를 부를 때 힘든 점이 있어요. 지금은 적응 중이지만요.

Q. 다른 친구들에 비해 노래에 대한 욕심이 많은 것 같아요. '아이돌마스터.KR'에서는 노래와 춤도 선보이지만 주는 연기잖아요.
노래와 연기 둘 중에 우위를 따질 수 없어요. 그동안에는 다른 건 생각 안하고 가수만 생각했는데 연기를 해보니 또 다른 맛이 있더라고요. 물론 최종 목표는 가수지만 혹시 기회가 되면 연기는 계속하고 싶어요.

Q. 롤모델이 있나요?
에이미 와인 하우스. 저의 롤모델이에요. 아리아나 그란데도 좋아해요. 소울, R&B 장르를 좋아하니까요. 가사 쓰거나 곡 쓰고 동경하는 것도 있지만 닮고 싶은 게 있거든요.

Q. 어떤 가수, 배우가 되고 싶나요?

거창하지는 않지만 욕심이 있다면 꼭 유명해지지 않아도 좋은데요. 제가 좋아하는 곡을 쓰고 그 곡을 스스로 부르고 그걸로 인해서 내 색깔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치유를 해 줄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그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아이돌마스터 예은

Q. 끝으로 '아이돌마스터.KR' 팬들에게 한마디
저희가 아마존프라임으로 전 세계 방송이 되고 있어요. 많이 좋아해 주시고 즐겁게 봐주시면 좋겠어요. 드라마는 연기지만 진짜 리얼리티라고 생각하시고 봐주셨으면 좋겠고요. 그러면 더 재밌게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한편 '아이돌마스터.KR'는 SBS연예뉴스에서 매주 오후 6시 30분 방송된다. 이후 밤 11시 SBS 플러스, 일요일 오전 11시 SBS MTV에서 주 1회 방송 된다. 또한 아마존을 통해 전 세계 200여 개국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김현철 기자 khc21@sbs.co.kr
손재은 기자 jaeni@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