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7일(토)

뮤직

이효리 "컴백 기약 없었어...멀리 가기 전에 한 발 뒤로 물러서는 느낌"

작성 2017.07.04 14:19 조회 215
기사 인쇄하기
이효리

[SBS연예뉴스 |이정아 기자] 이효리가 4일 정규 6집 '블랙'을 발매한다.

이효리는 4일 오후 2시 서울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새 앨범을 발매하는 소감을 전했다.

지난 2013년 5월 발매한 정규 5집 '모노크롬' 이후 약 4년 만의 앨범 발매 소식으로 음악 관계자들과 팬들에게 화제를 모은 이효리는 총 10곡이 수록된 정규앨범 '블랙'을 선보인다.

4년 만에 컴백한 이효리는 “언제 컴백할지 정하지 않아서 긴 기다림이 언제 끝날지 나도 몰랐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음악을 하고 싶을 때까지 기다려야 했는데 내 자신에게 시간을 주고 후배들과 경쟁도 하고 싶고 노래도 하고 싶을 때까지 기다렸다. 멀리 가기 전에 한 발 짝 뒤로 물러서는 느낌이다”라고 말했다.

타이틀곡 '블랙'은 이효리가 작사, 김도현과 공동 작곡한 곡으로 화려한 컬러의 메이크업과 카메라 렌즈 뒤로 가려졌던 자신의 본질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을 가장 베이직한 컬러인 블랙에 비유해 표현한 곡이다. 날카로운 기타 사운드와 힘 있게 받쳐주는 드럼, 베이스 사운드가 어우러져 시원하고 큰 스케일의 곡으로 완성됐다.

happy@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