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미, 빅뱅 대성과 콜라보레이션 ‘어떤 음악 나올까’

작성 : 2013-03-14 16:12:46

조회 : 2904

거미, 빅뱅 대성과 콜라보레이션 '어떤 음악 나올까'
거미

[SBS SBS연예뉴스 l 이정아 기자]거미가 일본에서 빅뱅 대성과 콜라보레이션 한 신곡을 선보인다.

4월 3일 일본에서 두 번째 미니 앨범 'FATE(s)'를 발매하는 거미는 같은 소속사의 후배 가수인 대성과 신곡 '친애하는 그대에게(親愛なる君へ)'를 통해 함께 호흡을 맞춘다.

오랜 기간 동안 선후배 관계로 지내온 거미와 대성이 이처럼 정식으로 같이 노래하고 곡을 앨범에 수록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친애하는 그대에게'는 거미가 “이 곡은 대성이 꼭 피처링 해줬으면 좋겠다”라고 밝힌 노래로 마음이 따뜻해지는 멜로디가 특징이다. 

거미는 처음으로 일본 현지에서 앨범 제작을 진행했고 총 프로듀서는 아무로 나미에, JUJU 등 일본 인기 가수들의 프로듀싱을 맡았던 제프 미야하라가 맡았다.

특히 제프 미야하라는 “거미의 목소리를 듣는 순간 사랑에 빠진 것 같았다. 압도적인 표현력과 섬세함 그리고 무엇보다도 아름다운 가성은 다양한 삶과 사랑을 떠올리게 한다”라고 거미에게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거미 일본 새 앨범의 타이틀 'FATE(s)'는 말 그대로 '운명을 받아들이면서도 사랑 안에서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거미는 다양한 사랑의 형태를 혼신의 가창력으로 표현한다.

올해로 데뷔 10주년을 맞은 거미는 SBS 수목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의 OST '눈꽃'으로 음원 차트 1위를 기록, 시청자뿐만 아니라 음악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happy@sb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