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사이더, 오늘 정오 신곡 ‘손’ 발매

작성 : 2014-05-02 14:06:06

조회 : 1082

아웃사이더, 오늘 정오 신곡 '손' 발매
아웃사이더

[SBS연예뉴스 | 이정아 기자]국내 최초 그래픽 노블 뮤직비디오 제작과 19금 판정으로 화제를 모은 '속사포랩의 선두주자' 아웃사이더의 신곡 '손'이 베일을 벗는다.

아웃사이더는 2일 정오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손'을 발표하고 화려한 복귀를 알렸다. 지난 6월 '슬피 우는 새'(feat. 이수영), 'Bye U'(feat. 지오 of 엠블랙)로 전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이후 10개월 만의 신곡 발표라 음악 팬들의 관심이 쏠렸다.

신곡 '손'은 극한의 상황에 놓인 누군가를 아프게 할 수도, 또 누군가를 따뜻하게 어루만져 줄 수도 있는 '손'이 가진 양면성을 아웃사이더만의 짙은 감성과 특유의 은유적 표현들로 담아냈다. 힙합 고유의 묵직한 사운드가 돋보인다.

19금 판정을 받은 뮤직비디오는 방황하는 아들을 보며 자신의 지난날을 떠올리는 아버지와 의 진솔한 대화를 담았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인기 만화 '힙합'으로 밀리언셀러로 등극한 만화가 겸 인덕대학교 애니메이션학과 김수용 교수와 단편영화 '골목대장''아이들의 비행' 등을 연출한 강지석 감독이 손을 잡고 만든 국내 최초 그래픽 노블 뮤직비디오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인상 깊은 '손'의 아트웍은 찰리초이가, 의미 있는 화보는 포토그래퍼 김대현 작가가 맡았다.

'손'은 아웃사이더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작사한 곡으로 곧 다가오는 어버이날을 맞아 자신의 아버지뿐만 아니라 모든 아버지들에게 선물하는 곡이기도 하다. 이에 아웃사이더는 아버지와의 특별한 화보 사진을 촬영해 이날 오전 8시 공식 트위터를 통해 깜짝 공개하기도 했다.

공개된 화보에서는 아웃사이더와 아버지의 애틋함이 고스란히 전해진다. 깔끔한 슈트로 멋을 낸 두 사람은 '붕어빵 부자'의 훈훈함을 드러내고 있다.

소속사 측은 “아웃사이더가 갑작스러운 난청으로 인해 삶에서 음악을 내려놓게 된 아버지에게 특별한 음악을 선물하고 싶어 '손'에 자신의 사연을 녹여냈다”고 밝혔다.

아웃사이더는 세월호 참사로 국가적인 애도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방송 활동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happy@sb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