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경솔한 행동이 원인”…채진, 조현아와 사생활 영상유출에 사과

작성 : 2018-04-11 09:51:55

조회 : 533

[전문] "경솔한 행동이 원인"…채진, 조현아와 사생활 영상유출에 사과
조현아 채진

[SBS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모든 것이 저의 부덕함의 소치라 생각한다. 그날의 일은 어떠한 거짓과 보탬이 없이 소속사를 통해 밝힌 내용 그대로다.”

아이돌 그룹 마이네임 채진(본명 채진석)이 어반자카파 조현아와의 사생활 영상 유출로 연예계 논란을 일으킨 것에 대해서 사과했다.

채진은 지난 10일 마이네임 공식 팬카페에 자필의 글을 올렸다. 그는 “팬을 비롯한 멤버, 소속사 식구들, 가족들에게 진심으로 죄송하다.”면서 “송구하지만 이 말을 전하기까지 며칠간 용기를 가질 시간이 필요했다.”며 논란 직후 침묵했던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의도하지 않은 영상이 온라인에 공개됐으나 그 이전에 제 경솔한 행동이 원인이 됐기에 죄송하다는 말을 꼭 남기고 싶었다”며 “지난 8년간 대중과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살아왔기에 실망을 안겨드렸다는 점이 저를 더욱 힘들게 했다”고 사과했다.

이번 논란에 대해 채진은 자신의 탓이라고 했다. 채진은 “모든 것이 저의 부덕함의 소치라 생각한다. 그날의 일은 어떠한 거짓과 보탬이 없이 소속사를 통해 밝힌 내용 그대로다. 이번 일을 계기로 더욱 반성하고 배우겠다. 제 행동거지가 살아온 나날들, 걸어온 길들의 시금석이 될 수 있다는 점 또한 뼈저리게 느꼈다”고 덧붙였다.

한편 마이네임 채진과 어반자카파 조현아는 지난 7일 온라인을 통해 사생활 동영상이 유출돼 논란을 빚은 바 있다.

영상에서 채진은 속옷을 연상시키는 하의를 입고, 조현아와 수위 높은 스킨십을 하는 모습이 담겼다. 양측 소속사는 “열애는 사실이 아니며, 두 사람이 친한 사람들과 술자리에서 게임을 하는 상황에서 해당 영상이 유출됐다.”고 해명했다.

<다음은 마이네임 채진 친필 사과문 전문>

안녕하세요. 채진석입니다.

먼저 이번 일로 인하여 응원해 주시고 지지해 주시는 팬 분들과 멤버 형들, 소속사 식구들, 주변 분들 그리고 가족들에게 심려 끼쳐 드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송구하지만 이 말을 전하기까지 며칠간 용기를 가질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의도하지 않은 영상이 온라인에 공개되었으나 그 이전에 제 경솔한 행동이 원인이 되었기에 죄송하다는 말을 꼭 남기고 싶었습니다. 사실과 다른 부분이 왜곡되어 퍼져나가 개인적으로는 놀라고 겁도 나고 속상하기도 했지만 그보다도, 지난 8년간 대중과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살아왔기에 실망을 안겨드렸다는 점이 저를 더욱 힘들게 했습니다.

모든 것이 저의 부덕함의 소치라 생각합니다. 그날의 일은 어떠한 거짓과 보탬 없이 소속사를 통해 밝힌 내용 그대로입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더욱 반성하고, 배우겠습니다. 제 행동거지가 살아온 나날들, 걸어온 길들의 시금석이 될 수 있다는 점 또한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다시 한번. 팬 분들, 마이네임 멤버들, 소속사 식구들, 지인들, 가족들, 모두에게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2018년 4월 10일

채진석 올림

kyakng@sb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