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로제 캐럴 커버곡, 이틀째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

작성 : 2019-12-20 11:15:17

조회 : 107

블랙핑크 로제 캐럴 커버곡, 이틀째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
블랙핑크 로제

[SBS연예뉴스 | 강수지 기자] 그룹 블랙핑크 멤버 로제가 부른 캐럴 커버곡을 향한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이 이틀째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로제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20일 로제가 재해석한 미국 재즈 가수 냇 킹 콜(Nat King Cole)의 '더 크리스마스 송(The Christmas Song)'이 이틀 연속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로제의 캐럴 커버곡은 지난 18일 오후 6시 유튜브를 통해 공개됐다. 20일 오전 9시 기준 유튜브에서 조회수 360만 회를 넘어섰다. 로제 특유의 음색으로 재해석된 커버곡에 대해 전 세계 팬들은 저마다의 언어로 호평을 남겼다.

미국 빌보드와 영국 메트로도 "로제의 환상적인 보컬과 음악이 어우러졌다", "냇 킹 콜은 자신의 곡이 이렇게 아름답게 재해석될지 상상도 못 했을 것"이라고 언급하며 팬들의 반응을 다뤘다.

로제가 속한 블랙핑크는 올해 국내외 활동으로 의미 있는 성과를 냈다.

지난 4월 발매한 '킬 디스 러브'는 최근 세계 유력 음악 평론지 피치포크가 꼽은 '올해의 뮤직비디오'로 선정됐다. 빌보드 기자들이 뽑은 올해의 노래 톱100'(66위), 미국 문화 예술계 유력지 페이퍼(PAPER) 매거진이 꼽은 올해의 곡 1위에도 올랐다. 같은 이름의 앨범은 페이퍼 매거진이 꼽은 올해의 톱20 앨범 9위에 이름을 올렸다.

블랙핑크는 오는 2020년 초 컴백을 목표로 준비에 한창이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bijou_822@naver.com, joy822@partner.sb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