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로딩이미지
로딩중

"코딩은 사회적 영향력 있을 때 의미 있어"…'♥지숙' 이두희, '마스크알리미' 개발

작성 : 2020-03-06 09:32:02

조회 : 4237

이두희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레인보우 지숙과 공개 열애 중인 프로그래머 이두희가 마스크 재고를 알 수 있는 사이트를 개발했다.

이두희는 5일 자신의 SNS에 "'멋쟁이 사자처럼' 사람들이 만든 '마스크 알리미'입니다. 주변 지역 편의점의 마스크 재고를 실시간(10분 이내)으로 보여주는데요. 마스크 구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마스크 알리미' 사이트의 링크를 소개했다.

'마스크 알리미'는 주변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마스크의 재고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로, 재고 현황은 10분 간격으로 업데이트되며 10시~23시 사이에 확인할 수 있다. 개발자 측은 "마스크 재고현황 정보(약국, 마트 등)를 제공해주실 수 있는 관계자 분들은 메일 달라"며 현재는 편의점의 마스크 재고 현황만 확인할 수 있지만, 추후 약국과 마트 등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업데이트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두희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마스크를 구할 수 없어 전국적으로 품귀현상이 벌어진 가운데, '마스크 알리미'는 앞서 '코로나 알리미'를 제작했던 대학생 4명의 아이디어와 이두희의 데이터 기술 자문이 더해져 만들어진 사이트다. 이두희는 자신이 설립한 프로그래밍 교육단체 '멋쟁이 사자처럼'의 개발자들과 힘을 합쳐 해당 사이트를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두희가 '마스크 알리미'를 공개한 이후,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르고 접속자가 몰렸다. 이에 이두희는 "서버를 빠르게 늘리도록 하겠습니다"라며 대응하는가 하면, "코딩은 사회적 영향력이 있을 때 그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만드느라 정말 고생 많았습니다"라며 함께 개발에 힘써 준 사람들의 이름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두희의 여자친구인 레인보우 지숙도 자신의 SNS에 해당 사이트를 홍보하며 "필요로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마스크 알리미. 우리 함께 이겨내요"라는 글로 응원했다.

한편 '천재 해커'라 불리는 이두희는 서울대 컴퓨터공학부 출신으로, 울트라캡숑 최고기술경영자(CTO), 네오위즈게임즈 연구원을 역임했다. 2013년에는 tvN '더 지니어스: 룰 브레이커'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고, 홍진호와 함께 콩두컴퍼니를 세우기도 했다. 현재는 '멋쟁이 사자처럼'과 프로그래밍 교육 업체 '바로가기' 대표를 맡고 있다.

이두희와 지숙은 지난해 10월 열애를 인정하며 공개 연인으로 거듭났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